모든 것은 균형, 밸런스(balance)가 되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5권 PDF전문보기

모든 것은 균형, 밸런스(balance)가 되어야

그래서 '부부가 하나되어야 된다, 싸우면 안 된다!' 하는 것입니다. 싸우면 즉각 처분되는 거예요. 그 보호권 내에 있어서 분열이 벌어짐으로 말미암아 우주력이 쳐버리는 거예요.

우리 몸뚱이는 신비의 왕궁이에요. 신비롭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상대적 관계가 되어 있을 때는 그것을 몰라요. 알겠어요? 하나가 되어 있을 때는 모르는 거예요. 하나가 되어 있을 때는 아픔을 모른다구요. 우리가 여기에 일센티미터(1㎝)의 면적에 1기압이 누르고 있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걸 모르고 있어요. 균형이 되어 있기 때문에 모른다구요. 그렇지만 진공상태가 되면 전부 다 날아가 버립니다. 균형이 되어 가지고 주체 대상 관계가 되어 있으면 모르는 거예요. 왜 모르냐? 균형을 이루면 전부 다 보호하기 때문입니다. 그 말이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요?

여러분이 생각할 때는 전기는 플러스와 플러스가 반발하고 마이너스와 마이너스가 반발한다고 생각하지요?「예.」전기의 원리는 그렇게 말하고 있지만 그렇지도 않아요. 흐린 날 전부 먹구름이 전부 다 모여 가지고 우뢰 치고 번개가 생기고 그럴 때, 이것은 자연의 결혼식이에요, 자연의 결혼식! 야, 별스런 말도 배웠다. (웃음)

무슨 말이라구요?「자연의 결혼식입니다.」그렇게 생각하라구요. 그러니까 우뢰질 하고, 소리가 나고, 번개가 치고, 삐까번쩍한다구요. 이래 가지고 전부 다 이게 사랑하는 거예요. 모든 만물, 동물들도 사랑할 때는 비둘기로 말하면 '구구 구구구!' 하지요? 봄철이 되면 고양이가 '야옹, 야옹- 야옹' 하는 소리를 듣지요? (웃음) 소리를 하는 거예요.

사랑을 하게 될 때는 모든 것이 밝아지는 것입니다. 마찬가지 현상이 벌어진다구요. 모든 세포가 전부 눈을 뜬다는 거예요. 밝아진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그렇기 때문에 자연히 소리가 나는 것입니다, 우뢰 소리 번개 소리. 밝아지는 거예요. 거기는 물이 흐르는 거예요.

그립던 남편 만나고 박대받다가 사랑하고…. '당신 사랑하게 됐어.' 하게 될 때는 눈물, 콧물, 입물이 흐르고 4수(水)가 흘러요. 4수 알아요, 4수? 눈물, 콧물, 입물, 이건 3수고 아래에 있는 것까지 4수가 흐른다는 거예요. (웃음) 아, 왜 왜 웃어요? 그런 거 아니에요? 자연 이치가 마찬가지라구요.

전부 그래 놓고 번개 치고 벼락이 치고 물이 흐르는 거예요. 그래서 만물이 소생을 하는 것입니다. 남자 여자가 사랑의 물을 흘린 그 자리에서 생물이 소생하고 아들딸이 살아나는 거예요. 비가 옴으로 만물이 소생하는 것과 마찬가지 이치입니다. 알겠어요?「예.」

어느 물건 하나라도 인간과 더불어 상대할 수 있는 사랑관계를 갖지 않는 것이 없어요. 알겠어요?「예.」곤충이라는 것은 날지 않는 곤충이 없어요. 찾아보라구요. 그것이 다 우리 인간에게 교육하는 거예요. 그리고 수놈 암놈이 전부 다 오목 볼록을 다 맞춘다구요. 그래요?「예.」그것 다 아담 해와가 배우라고 만든 거예요.

아담 해와가 멍청이가 되어 가지고 스무 살이 되어 가지고도 아무 것도 모른다면 그거 큰일나거든. 작은 곤충으로부터 모든 생물 전체가 운동하는 것을 보고 다 알아야 하는 것입니다. 박물관장이 그 모든 걸을 다 몰라 가지고는 '전체가 나를 본받아라!' 할 수 없기 때문에 그거 전부 다 잘 알아야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런 사랑을 하고 그들 앞에 교육을 해 주어 가지고 그들을 거느리고 주인이 되어야 된다는 거예요. 무슨 주인? 이상적 부부가 하나되어 가지고 수놈 암놈 하나된 주인이 돼야 되는 것이 만물의 영장이라고 하느니라!「아멘!」옳소이다, 그 말 아니에요. (박수)

자, 이렇게 되면 수억 볼트의 전기, 플러스가 한꺼번에 확- 하고 또, 마이너스가 확- 하고 둘이 약속한 장소에서 '야, 키스다!' 그거예요? 키스 삼합이에요. 삼합 만드는 것이 뭐냐? 이게 삼합이에요. 그것도 모르고 산 모양이야. (웃음) 여기는 아무나 앉지 말라구요. 젊은 사람만 앉고 전부 다 리본을 이와 같이 하라구요. (웃음) 선생님이 뭐 책상을 두드려 가지고 팬 기록이 있기 때문에 여기 이 할머니 같은 사람을 한 번 팼다가는 '와- 이거 수택리에서 문총재가 살인했다!' 그러면 세계적으로 큰 야단이 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여기에는 든든한 사람이 앉으라구요. 알겠어요? 할머니들은 비껴요, 비껴! (웃음)

그래서 모든 것은 균형이 되어야 돼요. 밸런스(balance)가 되어야 돼요. 밸런스가 되어 있는데, 이것이 하나라도 결여되어 있다 하게 될 때는 상대 이상권을 보호하는 우주력이 내가 여기서 운동하던 전체가 전부 파괴되겠으니 쫓아내는 거예요. 밀어내는 거예요. 밀어내는 힘이 아픈 거예요.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