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양심을 중심삼고 올라가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6권 PDF전문보기

참양심을 중심삼고 올라가야

그러면 지금 문제는 어디 있느냐 하면, 타락되었기 때문에 하나님과 참사랑을 연결짓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우리 인간에게 양심의 욕망이 있어요, 양심의 욕망. 이제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두고 보면 말이에요, 여러분 자신은 희망이 하나도 없습니다. 하나도 없는데 양심이란 것이 남아 있다구요.

알겠어요?「예.」양심만이 내가 올라갈 수 있는 사다리예요, 사다리. 래더(ladder;사다리)가 개인 래더, 가정 래더…. 전부 다 높이가 클 뿐이지 간격은 마찬가지입니다. 이렇게 이렇게 할 수 없어요. 이렇게 할 수 없다구요. 이 래더는 직선으로 가야 돼요. 직선으로 올라가야 돼요. 그러니까 여기에 올라가야 돼요. 땅을 내려다보면 야단이 벌어진다 이겁니다. 올라가야 돼요.

자, 타락도 어떻게 되었는지 다 알았다구요. 이놈 몸뚱이만 잡아죽이면 되는 거예요, 몸뚱이. 알겠어요?「예.」이제부터 양심의 해방, 양심의 욕망을 중심삼은 양심의 해방을 이뤄야 되겠다 이거예요. 아까 양심 보자기 말을 했다구요, 양심 보자기. 사랑의 보자기하고 양심의 보자기 중에 어느 것이 크겠어요? 무슨 사랑?「참사랑의 보자기요.」어느 것이 크겠어요?「사랑의 보자기입니다.」왜? 양심은 사랑을 통해서 태어났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양심은 둘째 번입니다. 사랑이 플러스라면 이 양심은 마이너스입니다.

자, 이 양심 보자기에 대해 참사랑을 잡아넣게 된다면 그 다음엔 꽉 차 버린다는 것입니다. 그걸 알아야 돼요. 사랑 뭐인가, 사랑 병이 있다구요. 그런 거 알아요? 상대와 어떻게든지 연결하기를 바라는 병 같은 것 말이에요. 그것이 채워지기만 하면 더 이상 아무 것도 필요하지 않다는 거예요. 마찬가지라구요. 양심에 참사랑이 채워지면 모든 것이 꽉 차게 된다 이거예요. 해방이라구요. 춤추고 노래하고 다 기뻐한다는 거예요, 그게. 마음대로 굴러도 좋고 쓰러져도 좋고 잠자도 좋고 웃겨도 좋고 다 좋다는 것입니다. 색시한테 업혀 주고 전부 다….

그랬으면 이제 알았다구요. 이놈 몸뚱이를 쳐서 양심 앞에 굴복하는 방법을 알았다구요. 거짓 사랑의 부모로 시작했으니 참부모를 따라 가지고 여러분 양심은 참양심을 중심삼고 올라가야 된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