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론의 문제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0권 PDF전문보기

진화론의 문제점

근원과 과정과 방향과 목적이 하나된 그 사랑을 제시하면 되고, 그러한 사랑에 의해서 모든 행동이 개인에서 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역사를 관철해 가지고 동기와 결과가 방향을 통해서 하나될 수 있는 것을 찾아야 된다 이겁니다. 이 선후가 반대되면 선악이 되는 것입니다. 반대가 되는 거예요. 이 선한 세계가 뒤집어지게 되면 악한 세계가 되는 거라구요. 낮이 뒤집어지면 밤이 되는 거라구요.

그러면 여기에서 정신이 먼저냐 물질이 먼저냐 하는 게 문제 됩니다. 지금 끝에 왔으니까 전부 다 선후를 가려야 된다 이겁니다. 여기에 문제 되는 것이 뭐냐 하면, 진화론입니다. 진화론이 문제라는 겁니다. 찰스 다윈을 중심삼은 진화론이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진화냐, 창조냐?

전세계가 문제시해야 할 것은 창조냐 진화냐 하는 문제입니다. 진화론을 깨뜨려 버리고 창조론을 등극시키면 신을 되찾아야 되고, 신을 부정하게 된다면 창조론을 깨뜨리고 진화론을 등극시키면 무신론이 되는 거예요. 신이고 뭐고 없다 이겁니다. 동물이다 이거예요. 원숭이 세계에서 천국이라는 것을 그려요? 천국이 있어요?

일본 사람들을 전부 다 경제적 동물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게 뭐예요? 경제적 동물이 뭐예요? 그게 무슨 말이에요? 그건 뭐냐 하면, 자기 어머니 아버지의 입에 들어가 있는 음식을 입을 벌려 가지고 새끼가 다 빼앗아 먹는 것입니다. 그런 동물적 인간이라는 것입니다. 돼지든 소든 독수리든 새매든 갈매기든 무슨 짐승이든 전부 다 서로 빼앗아 먹어요. 들락날락하며 서로 빼앗아 먹는다 이겁니다.

그래, 공산주의는 그런 관점에서, 공산주의를 중심삼고 '모든 것 타도다! 빼앗아 먹어라!' 그럽니다. 사람으로서 빼앗아 먹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 한 사람이라도 있어요? 갈매기 세계에 있어서 말이야, 새끼를 뽑아 먹는 걸 볼 때 '야, 너 잘 한다.' 하고 좋아해요? 그런 사람은 인간을 근본적으로 싫어하는 것입니다.

인간에게는 뭐냐 하면 질서라는 게 있습니다. 존재세계에는 질서적 존재의 연관성, 연체로 돼 있다는 걸 알고 있다구요. 사람이 생겨날 때 거꾸로 생겨나든지 제멋대로 생겨나면 되겠어요? 사람은 무엇이 먼저 생겨나요? 눈, 눈이 먼저 생겨납니다. 입이 먼저 생겨나면 어떻게 되겠어요? 눈이 문제입니다, 눈. 우주의 근본, 존속하는 모든 동물이나 산 존재는 눈에서부터 출발합니다.

정말 그래요? 개구리 새끼들도 말이에요, 눈부터 생겨납니다. 조그만 곤충들도 그래요. 항문부터 생겨나겠나요, 눈부터 생겨나겠어요? 보라구요. 눈은 하나님 상징입니다. 하나님을 중심삼고 우주가 도는 것과 같이 눈이 돌면 우주가 도는 것입니다. 눈 때문에 전부 다 돌아가는 거예요. 사람이 일생 동안 눈에 좋은 것만 하고 있는 줄 알아요? 눈이 가자 하면 가고 말이에요, 서라 하면 서고, 왼쪽으로 봐야 왼쪽으로 가는 거예요. 질서적 연체로 돼 있다 이겁니다.

입은 횡적으로 돼 있어요, 횡적으로. 그러면서 여기에 있는 모든 것이 둘로 돼 있어요. 이 우주 존속은 전부 다 음양의 이치로 이루어진다고 동양철학에서 말하지만, 수놈 암놈, 플러스 마이너스를 중심삼아 가지고 상대적 관계의 연결성을 갖지 않고는 존재 형성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여기서 문제가 뭐냐? 질서적 연체로 돼 있는데, 물질이 먼저냐 정신이 먼저냐 하는 것을 어떻게 캐내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이걸 바로잡아야 창조냐 진화냐 하는 문제가 깨끗이 해결되는 거예요.

이제 눈까지 왔어요, 눈. 우주의 근본은 눈에서부터, 하나님에서부터 시작했다 이겁니다. 그래, 눈의 역사를 한번 탐구해 보자 이겁니다. 눈이 어디에 있어요? 맨 아래에 있어요, 위에 있어요?「위에 있습니다.」아래에 있으면 큰일나지. (웃음)

그러면 우주의 근본 된 신이 있다면 아래에 있어야 되겠어요, 위에 있어야 되겠어요?「위에 있어야 됩니다.」여러분은 위에 있는 게 좋아요?「예.」위에 있는 게 좋다면 나이 많은 게 좋아요, 젊은 게 좋아요? 나이 많으면 위고, 젊으면 아래잖아요? 답변해야지. 세상에서 나이 많은 존재 중에 제일 나이 많은 존재가 누구겠어요? 하나님입니다. 하나님은 몇 살이에요? (웃음) 그게 문제 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