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필요한 하나님적 사랑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0권 PDF전문보기

절대 필요한 하나님적 사랑

역사적으로 유심론과 유물론으로 갈라져 가지고 싸웠지마는 이것을 전부 다 하나 만들어야 됩니다. 무엇을 하나 만들 수 있느냐? 지식도 아니요, 돈도 아니요, 권력도 아닙니다. 권력을 찾아가는 나라들은 앞으로 망할 것이고, 지식을 찾아가는 것도 망할 것이고, 물질을 찾아가는 것도 망할 것이다 이거예요.

그러면 이 우주가 질서적 우주고, 공식적 운동을 할 수 있게 돼 있는 이 모든 체제를 갖춘 존재들은 무엇 때문에 운동하느냐? 사랑을 중심삼고 사랑과 관계 맺기 위한 물질이요, 사랑과 관계 맺기 위한 높은 사랑과 관계 맺기 위한 지식이요, 더 높은 사랑을 하기 위한 권력이라는 거라구요.

사랑을 중심삼게 될 때는 아는 사람은 모르는 사람에게 사랑을 중심삼고 가르쳐 줘야 됩니다. 돈을 받고 가르쳐 주는 것이 아니라 무조건 가르쳐 줘야 됩니다. 월급을 받고 수업료를 내야 가르쳐 주는 게 아니라구요.

아내를 얻을 때 수업료 주고 얻었어요? 돈을 주고, 힘을 가지고, 권력 가지고, 지식을 가지고 얻었어요? 지식 보따리를 가지고 낚시질하면 고기가 걸리겠어요? 사랑의 사람이 지식 보따리를 가지고 낚시질하면 그 낚시를 사랑하는 고기가 물겠나요? 사랑의 미끼여야 됩니다, 사랑.

그래, 여러분 손은 돈을 좋아해요, 지식을 좋아해요, 권력을 좋아해요, 사랑을 좋아해요?「사랑을 좋아합니다.」눈은? 돈을 좋아해요? '아이고, 사랑하는 돈이여, 천년 만년 살고 지고' 그래요? 지식을 좋아해요? 권력을 좋아해요? 눈을 가지고 노래하고 춤추고 예술화시킬 수 있어요? 코가 그럴 수 있어요? 없어요. 오관이 그럴 수 없어요. 사랑만이 가능하다는 거예요.

이걸 이론적으로 정리해 가지고 하나님적 사랑은 절대 필요하다는 그 개념을 확정지어 놓아야 됩니다. 사랑이 절대 필요해요, 안 필요해요?「필요합니다.」돈보다도?「예.」지식보다도?「예.」권력보다도? 「예.」사랑은, 참사랑은 돈과 지식과 권력한테 굴복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걸 지배한다는 걸 알아야 돼요.

문선생이 성공했어요, 실패했어요?「성공하셨습니다.」브라질 대통령이 부럽겠어요, 문선생이 부럽겠어요?「아버님이 부럽습니다.」미국 대통령, 세계의 대통령이 문선생보다 낫겠어요, 못하겠어요?「아버님이 낫습니다.」하나님한테 물어 보게 되면 '문선생이 좋다, 제일 좋다.' 하기 때문에 참부모의 이름을 갖다 붙여 준 것입니다. 참부모란 이름이 좋아요, 나빠요?「좋습니다.」참부모의 씨가 될래요? 참부모의 씨를 받아 가지고 참부모 열매를 맺어 가지고 씨를 딸래요?「예.」

참부모는 뭐냐? 메시아를 참부모라고 말하는 거예요. 종족적 메시아, 가정적 메시아, 국가적 메시아…. 통일교회는 메시아는 왕을 말하는 거예요. 가정적 왕, 종족의 왕, 민족의 왕, 국가의 왕, 세계의 왕을 말해요. 여러분도 왕이 되고 싶지요? 중심 존재가 되고 싶지요?

참사랑하게 되면, 눈도 이렇게 보고, 코도 이렇게 가고, 귀도 이렇게 가고, 입도 이렇게 가고, 그래 가지고 꽝 하는 거예요. 참사랑만 하게 되면 눈도 춤추고, 코도 춤추고, 다 춤춘다는 것입니다. 4백조 개나 되는 이 세포도 춤추는 거예요. 하나님의 몸뚱이를 보게 되면 우주가 춤추는 것입니다. 우주 전부 다 들어가는 거예요. 또 이 우주가 주체가 돼 가지고 우주가 전부 다 놀아난다는 거예요.

이러한 무한대의 조화와 무한대의 환경을 감화시킬 수 있는 순간으로 끌고 갈 수 있는 힘은 사랑밖에 없어요.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나는 참사랑을 찾고 말 거예요, 안 찾고 말 거예요?「찾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