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중심삼은 양심의 욕망은 최고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0권 PDF전문보기

사랑을 중심삼은 양심의 욕망은 최고

아담 국가, 해와 국가, 천사장 국가, 아벨 국가가 이뤄지면 가인은 자연히 따라가는 거지요. 장자권 복귀는 자연히 되는 거예요. 독일이 아무래도 그것은 문제없다는 것입니다. 미국만 쥐면 말입니다, 그것은 따라오게 돼 있어요. 미국권 내에 지금도 지도받고 있잖아요? 이래서 남북미를 전부 다….

독일이 뭐냐 하면, 구교와 신교로 갈라진 장본인 나라입니다. 구라파는 패권주의를 가지고 있는 나라들로 되어 있는데, 이들을 하나 만들어야 됩니다. 이제 신교하고 구교를 내가 하나 만들어야 됩니다. 신교하고 구교로 갈라졌는데, 남북이 하나되면 말이에요, 구라파는 완전히 하나되는 것입니다.

가인 아벨이 갈라져 가지고 싸우기 때문에 전부 다 갈라진 것 아니예요? 구라파가 여러 나라로 안 되는 거예요. 가인 아벨이 싸우기 때문에 갈라져 있지, 그렇지 않았으면 전부 다 한 나라가 될 게 아니예요? 기독교 문화로 한 나라가 될 건데 이렇게 갈라진 거예요. 전부 다 내적인 면에서는 신교권 구교권에 서 있지 않아요? 싸우기 때문에 한 나라가 못 된 것입니다. 이놈의 자식들, 가인 아벨인데 원수가 뭐냐 이거예요, 원수가? 사탄이 이렇게 만든 거예요. 악마가 그렇게 만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몇 배 강하게 하나돼야 된다.' 이렇게 이론적으로 통일교회가 내세울 수 있는 것입니다.

4대 심정권, 확실해졌어? 주동문!「예.」주동문한테 이 얘기를 시키려고 했다가 신학교를 다니기 때문에 효율이한테 시켰다구요. 4대 심정권에서는 타락 얘기를 빼도 됩니다. 타락 얘기는 안 해도 된다는 것입니다. (김효율씨의 4대 심정권과 3대 왕권에 관해 이해했던 것을 보충 설명함.) 내가 이제 책임 다하고, 40년노정이 다 끝나고 그랬기 때문에 전부 다 얘기를 한 거라구요. 일본 여자들한테 그런 얘기를 다 해줬다구요. 해와 국가에게. 형제가 없거든.

그래, 일본이 책임 못 하면 곤란하다는 것입니다. 받은 말씀을, 그 귀한 말씀을 책임 못 하면 안 됩니다. 자기가 가진 땅 짜박지, 집 짜박지 이상 귀하게 생각하면 안 됩니다.

세상 사람들 사이에 미국과 소련을 합해 가지고 통일교회가 삼켜 버리려고 한다고 별의별 소문이 났어요. 공산주의를 때려잡는 것은 그러기 위해서였다고 별의별 말들을 했지만 생각이…. 미국도 그렇지요. 나를 무서워하고 조심하는 것은 미국을 삼키려고 한다고 생각해서 그랬지, 가정을 찾아간다는 것은 꿈에도 생각 못 했거든.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본다고 딱 그 격이 됐습니다.

지금까지 선전한 것이 전부 다 허위라는 결론이 다 나온 것입니다. 독재자니 무엇이니, 착취니 무엇이니 했지만, 이젠 세계를 거쳐서 가정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고향을 찾아가는 거예요. 지금까지 종교권에서는 출가를 명령했습니다. 떠나라는 것입니다. 사탄에게서 떠나라는 것입니다. 독신생활을 하라고 한 거예요. 그런데 우리는 반대입니다. 환고향을 하라고 한 것입니다. 그래, 종교가 필요 없다는 것입니다. 종교가 필요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내가 연설할 때 양심을 중심삼고 살면 종교가 필요 없다고 한 것입니다. 그건 이론적으로 부정할 수 없는 것입니다. 심신(心身)의 전쟁을 어떻게 평화의 기지로 만드느냐 이겁니다. 평화는 거기서부터 시작하는데, 그것을 어떻게 하느냐 이겁니다. 이 논리 안 가지고는 안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기에 대해 말하면, 양심의 욕망은 그래 양심의, 양심이 원하는 사랑의 욕망은 하나님보다 높다는 것입니다. 딱 이런 정의가 나오는 것입니다. 하나님보다 높다니! 양심의 사랑을 중심삼은 욕망은 최고라는 것입니다. 하나님도 그렇잖아요? 자기 사랑의 대상은 몇천만 배 낫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그렇잖아요? 그러니까 그 말을 부정 못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심의 완성은 하나님을 앞설 수 있는데, 여기에서 참사랑을 빼서는 설명이 안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양심은 하나님보다 앞섰다는 논리가 분명하다는 것입니다. 그 맨 처음에는 머리에 수욱 안 들어가지만, 가만히 음미하면 그런 것입니다. 그래, 양심 혁명을 하는 것입니다, 양심 혁명.

그렇잖아요? 옛날에는 머리를 가지고 출세했습니다. 옛날에는 말이에요, 머리 있는 사람들이 과거에 합격하고 승진도 하는 머리 시대였습니다. 그 다음에는 힘 시대였습니다. 그 다음에는 노동자 농민의 손·발 시대였습니다. 힘으로 출세했습니다. 양심이 출세하려면 양심이 전권을 가지고 전능의 하늘과 연결시켜야 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