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산업에서는 낚시질과 헌팅이 절대 필요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0권 PDF전문보기

취미산업에서는 낚시질과 헌팅이 절대 필요해

여기에 특별히 관심을 갖는 이유는 뭐냐? 겨울 절기에 고기가 어떻게 움직이고, 아르헨티나의 코리엔테스강과의 차이가 어떻고 하는 것을 체크하러 왔다구요.

특별히 관광산업 같은 것을 외국에서 유치하기 위해서는 이 계절적인 차이가 문제인데, 어떻게 4계절을 활용할 수 있느냐 하는 문제를 두고 볼 때에 언제나 겨울이 문제입니다. 이것이 잘 연결될 수 있다면 본격적으로 관광 비즈니스로 전개시켜야 되겠다고 생각하는 거예요.

더욱이 알래스카의 코디악하고 여기는 반대되는 지역인데 말이에요, 저쪽에서는 여름 절기에 피한(避寒)을 가는데 반하여, 이곳은 피서(避暑)를 가는 것입니다. 엇바꿔지는 것입니다. 어떻게 북반구와 남반구를 교체시켜 가지고 계절을 극복하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낚시질을 하더라도 여름에 하던 것을 겨울에는 막히거든. 요것을 사시상철 어떻게 윤활시키느냐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코디악에 있는 사람들을 데려와 가지고 체크하려고 그런다구요.

예를 들어 보면 말이에요, 지금은 우리 한국에서는 여름이기 때문에 더울 때라는 거예요. 그러니 코디악에 가도 되는데, '남미는 여름이 아니고 겨울이다. 그러니 가 보자!' 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대조해 보는 거예요. 그래서 춘하추동을 한국 사람 앞에 엇바꾸어 느끼게 하는 그 기반을 닦자는 것입니다. 거기에 맞춰서 이런 관광시설을 하게 된다면 춘하추동 어디서든지 전부 다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낚시는 여름에 하는 거고, 헌팅(사냥)은 겨울에 하는 것입니다. 가을과 겨울이기 때문에 엇바꾸어 할 수 있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관광사업 확대하는 기간을 넓게 잡기 위해서 취미산업에서는 낚시질과 헌팅이 절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 주동문? 그 다음에는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낚시질과 헌팅인데, 헌팅은 추울 때 하는 것이고, 낚시는 더울 때 하는 것이니까 취미의 발판을 확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겨울이든 여름이든 춘하추동 취미로 언제든지 이것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세계의 돈 많은 사람들은 일년 동안 가서 취미를 즐길 수 있는 것입니다.

앞으로 어떤 시대가 오느냐 하면 말이에요, 돈 있는 사람들이 절대 한 나라에 살지 않는 시대가 온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텔이든가 자기들 방을 연중 약속하고 살려고 그런다는 것입니다. 취미를 즐기는데 자기 고향에서 왜 사느냐 이겁니다. 어디든지 춘하추동 자기가 취미를 즐길 수 있는 데에 방을 잡아 가지고 연중 자기 취미를 즐기면서 부처끼리 살 수 있는 시대가 온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그런 준비를 세계적으로 하게 된다면, 돈 있는 고위층의 사람들이 전부 다 우리의 활동무대로 들어오기 때문에 죽게 될 때에는 자기들 돈을 전부 다 우리 회사에 기부하고 간다는 것입니다. 왜 그게 가능하냐 하면 말이에요, 지금 때는 이 세계가 하루 생활권 시대가 된다는 것입니다. 앞으로에 있어서 컴퓨터 하나만 있으면, 전세계 어디서든지 매일 회사 출근해서 하듯이 전부 다 팩스나 텔레비전으로 보고받을 수 있고, 출근 안 하더라도 전세계 어디서든지 놀면서 얼마든지 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 여기 우리 농장을 중심삼고 160국가의 젊은이들을 전부 다 훈련시켜 가지고 세계에 배치하게 되면, 이건 우리 한 나라입니다. 그래, 선생님이 그런 능력이 있는 것 같아요?「예.」지금까지 해 왔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