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모든 기존 종교의 핵심 주제인 이상세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1권 PDF전문보기

세계의 모든 기존 종교의 핵심 주제인 이상세계

제3차 세계평화종교연합 의회의 주제는 '이상세계 실현과 세계 종교의 책임'입니다. '이상세계'는 지금까지 세계의 모든 기존 종교의 핵심 주제였습니다. 각 종교는 악의 실체를 인정하면서 악과 무지의 세계에 대한 대안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 대안적인 세계가 바로 이상세계인 것입니다.

이상을 추구하는 것은 비단 종교에만 국한된 현상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모든 인류는 종교성을 떠나서도 이상을 추구하고 있으며, 심지어 이상 실현이 불가능할 때조차 이상을 추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어떠한 노력과 훌륭한 의도가 있다 하더라도 하늘의 법도에 어긋나게 이를 추구한다면 아무 소용이 없을 것이며 오히려 해로운 결과를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을 확실히 알고 창조이상과 그 뜻을 밝히 알아야 합니다.

우리 모두는 잘못된 이상의 추구가 가져온 비극을 무신론적 공산주의에 의해 태동된 금세기의 여러 재앙을 통하여 분명히 경험했습니다. 공산주의는 신을 부정하고 신이 없는 이상적인 인간사회를 만들고자 했던 공상적인 사회운동이었습니다. 민주 체제는 공산주의보다 우월하기는 하나 민주 체제 또한 신의 섭리가 무시된다면 계속 부패하여 쇠퇴하고 말 것입니다.

선의 길과 신의 법도는 하나요 동일합니다. 인간의 선과 이상은 거룩한 하나님과 직접적인 관계 없이는 성취될 수도 유지될 수도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어느 누구든지 이상을 추구한다면 하나님의 뜻과 종교의 중요성을 이해해야 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