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세계에 대한 꿈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1권 PDF전문보기

평화세계에 대한 꿈

20세기는 놀라운 과학발전으로 생활조건이 크게 발달된 세기입니다. 그러나 다른 면으로는 세계적인 분쟁과 도덕적 혼란의 세기이기도 합니다. 과학지식과 문명의 발달은 사람들에게 풍요한 삶을 누릴 수 있게 해준 반면에 자연과 환경의 파괴, 지구의 온난화, 대기중의 오존층의 파괴 등 전지구적인 문제가 생겨나게 했습니다. 한편으로 산업화, 현대화 과정에서 가정이 파괴되고 마약과 에이즈, 폭력과 범죄 등 인간 내면의 심각한 문제들이 인류의 위기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여러 면으로 평화와 행복을 계속 추구해 왔습니다만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1,2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전쟁을 방지하기 위하여 결성된 국제연맹과 유엔(UN)의 양대 기구가 전개해 온 세계적인 활동으로도 평화세계는 오지 않았습니다. 종교 단체의 노력으로도 행복한 세계는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국제공산주의의 이상과 파시즘의 꿈으로도 이상세계 실현은 실패했습니다. 고도의 기술로도, 정치적인 노력으로도, 인류에게 평화와 행복을 가져다주지 못하였습니다.

지금도 세계 여러 곳에서 비참한 전쟁들이 치러지고 있습니다. 보스니아, 체첸, 소말리아, 그리고 라오스 등지에서 분쟁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평화와 인간의 행복은 사람들의 도덕성과 영성 개발에 달려 있습니다. 세계평화나 화평한 나라도 그 구성원 개개인과 가정에 의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과학과 기술도 선한 사람들에 의해서 응용될 때 그것이 인류의 생활 향상을 위해서 의롭게 쓰여질 수 있습니다.

역사를 통해서도 성현들이나 큰 스승들이 평화롭고 행복한 세계를 위해 가정, 사회, 국가를 지도하는데 그들 자신들을 바쳐 왔습니다. 우리는 21세기에 도전하기 위해 도덕적으로, 영적으로 완벽한 지도자를 키워 낼 수 있는 인류의 참부모, 참스승, 참주인을 필요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