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락과 복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1권 PDF전문보기

타락과 복귀

인간 개체나 가정, 그리고 사회나 환경의 참된 완성은 가정 안에서의 참사랑의 구현에 그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참사랑의 실체가 된 인간은 하나님의 뜻을 거역하거나, 다른 사람을 침해하거나 또는 만물세계를 악용하는 일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오늘의 현실은 어떠합니까? 전쟁과 갈등, 폭력과 마약 등 온갖 비리와 병폐들이 인류를 불안하게 하고 있습니다. 더욱 심각한 것은 젊은이들의 성도덕이 급격히 허물어지고 이혼율이 급증하며 어린 미혼모 문제와 가정파괴가 인류사회의 기저를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타락 때문에 유인한 것입니다. 아담 해와가 성장기간 안에서 순순한 사랑의 이상을 더럽혔기 때문입니다. 해와가 뱀 즉 사탄에 의해 과실을 따먹었다는 것은 해와가 원리를 벗어난 사랑에 동참한 것을 상징합니다.

아담 해와는 사랑하는 부모이신 하나님을 불신하고, 결과적으로 사탄에게 순종하여 거짓 부부를 이루고 거짓 부모로써 인류역사가 출범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들의 자손은 폭력과 살인, 죄와 고통속으로 빠져드는 결과를 초래하고 말았습니다. 이렇게 아담 가정으로부터 인류가 물려받은 유산은 죄와 거짓, 부정한 사랑, 폭력, 살인 등이었습니다. 지금은 말세를 맞이하여 아담 해와가 뿌린 씨앗의 결과가 세상에 가득 결실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심정이 얼마나 슬프시겠습니까?

하나님께서는 어떻게 해서라도 본래 계획하신 참사랑의 이상을 회복하셔야 합니다. 하나님의 구원섭리를 위해서 종교를 세우시고 선의 판도를 넓혀 왔습니다. 하나님이 보내시는 메시아는 이 복귀섭리를 완결짓는 총책임을 지고 오시는 분입니다. 그러므로 메시아는 참부모로 오셔야 합니다. 참부모의 사명은 인류를 참사랑으로 중생시켜 참된 사람으로 회복시키시고 참부부, 참부모가 되도록 하시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