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총회 의장이 어머니를 소개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3권 PDF전문보기

유엔 총회 의장이 어머니를 소개해

미국 국회도 어머니를 중심삼고 대회를 했고, 내가 움직이면 유엔까지 밀어 제낄 수 있는 힘이 있기 때문에 '이 자식아!' 하는 거예요. '장군!' 하는 것입니다. 졸(卒)한테 걸려든 궁(宮)이 그것을 막지 못하면 어떻게 돼요? 궁이 졸의 포켓에 들어가는 것을 알아요? 세상은 그런 것입니다. 힘에 부치고 방법에 부치게 될 때는 나한테 지는 것입니다. 해 보자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그런 것을 위해서 세계의 모든 정상급들을 규합한 것입니다. 전화만 들면 어느 나라 대통령이든 불러낼 수 있는 것입니다. 한 나라의 대통령 했던 사람들이 세 사람에서 일곱 사람, 여덟 사람까지 있는 나라가 있다구요. 그러니 선생님의 부하가 되었는데 없는 나라가 없습니다. 아무 나라 해서 이름만 재까닥 하면 컴퓨터 가지고 전대통령을 불러대는 것입니다. 전대통령이 두 사람만 가게 되면 현재 대통령을 움직이는 것은 문제없어요. 그런 기반을 닦았습니다.

이것 사무국 얘기하려다가…. 내일 모레면 대회를 하려는데 이놈의 사무국이 틀어서 죽으면 죽었지 못 해 준다는 것입니다. 그래, 문총재가 죽으면 죽었지 후퇴할 수 있어요? 네가 힘이 센가 내가 힘이 센가 해 보자 이거예요. 그래서 하루 저녁 일곱 시간에 7개국 대사를 동원한 것입니다. 대사를 동원하는 것은, 대통령으로부터 외무장관을 통해 가지고 유엔 대사에게 명령하는 것입니다. '즉각 내일 아침에 일곱 사람이 들어가 가지고 사무국을 뒤집어 박아!' 하는 거예요. 들이 조이는 것입니다. 발까닥 뒤집어졌습니다. 세상에! 내일이면 다 끝난다고 봤는데 7시간 이내에 7개국을 움직여서, 대통령, 외무장관이 자는 것을 깨워 가지고 그러는 것입니다.

'자기는 어떻게 자, 이 자식들아!' 해서 대통령이고 무엇이고 깨워 가지고 외무장관을 통해서 유엔 대사를 불러 가지고 '내일 아침에 이러이러한 협력한 몇 개국을 중심삼아 가지고 문총재가 세계를 구도하고 우리에게 필요한 구도의 길을 가는데 그 구도의 길을 막는다.' 해 가지고 '들이 조여라!' 한 것입니다.

그래도 안심이 안 되니까 미국의 유엔 사무국을 동원하는 것입니다. 거기에 대사급이 아홉 사람이 있어요. 여기에 공산당들이 박혀 있기 때문에 취재라든가 그런 것을 말아 쥐고, 한번 터뜨려 놓으면 유엔이 발까닥 뒤집어질 재료를 다 해 가지고 '이놈의 자식, 누가 이기나 보자!' 하는 겁니다. 이래 놓고 유엔 미국 대사관을 통해 가지고 이런 재료를 유엔 사무총장에게 통고하는 것입니다. 통고를 해놓고 '7개국 대사 입성!' 하는 것입니다. 말도 필요 없어요. '이 강당을 내줄 거야, 안 줄 거야?' 한 거예요. 내주겠어요, 안 내주겠어요? 공산당 스파이들이 간부를 해먹고 있어요. 이것을 터뜨려 놓으면 완전히 뻥하는 겁니다.

그래서 두 시간 전에 강당을 빼앗아 냈다구요. 몇 시간 전에?「두 시간 전입니다.」그런 걸 다 알기 때문에, 두 시간 전에 했기 때문에 8백 석 가까운 자리인데 1천2백 명의 사람을 딱 배치하고 있는 것입니다. 명령일하에 '5분 이내에 집합!' 하면 5분 이내에 집합할 수 있게끔 한 것입니다. 그리고 몇 개국이 참석했느냐? 183개국에서 대사만 참석한 것이 69명입니다. 그리고 대사관의 제2인자 공사급이 163개국에서 참석했습니다.

유엔 총회 회합 가운데서 세계적인 공식회의에도 그렇게 참석 안 하는 것입니다. 기록을 깬 것입니다. 초만원입니다! 세상에, 도깨비가 놀음을 해도 유만부동이지요. 두 시간 전에 강당을 줬는데 1천 명에 가까운 회장을 어떻게 채웠느냐 이거예요. 수수께끼입니다. 거기에 왔던 사람들이 눈이 뒤집어졌어요. 그래, 누가 어머니를 소개했느냐 하면, 현재 유엔 총회의 의장이 어머니를 소개한 것입니다. 놀음놀이가 근사하지요?「예!」(웃으심)

이러니 사무국이 어떻게 되겠어요? 유엔 총회에 온 세계의 이름난 대사들이 '이야, 따라지 문총재, 이러므로 꺼진다!' 이렇게 생각했지, 이렇게 벌떡 뒤집어 놓을 줄은 몰랐다는 것입니다. 촌에서 씨름해 가지고 소 타 먹던 사람이 세계 챔피언 무대에 나가서 백두급 천하장사가 된다는 것을 믿어요? 그렇게 됐을 때 세상이 발까닥 뒤집어지겠어요, 안 뒤집어지겠어요? 벌꺼덕 뒤집어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