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적인 미래의 선도자가 되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4권 PDF전문보기

희망적인 미래의 선도자가 되어야

손국장! 5천만 원씩 모을 자신 있어?「최선을 다하겠습니다.」아, 그것 물어보라구.「조사위원들한테 물어봅니까?」아, 지금 물어봐야지. 조사위원들을 코치해야지요.「조사위원 여러분들, 지역별 우리 위원님들이 단결해서 5천만 원씩 교육비로 성금을 갹출해서 이 일에 적극 참여할 것을 이 자리에서 우리 결의하는 뜻에서 한 번 힘차게 박수를 보내 주실 것을 부탁을 드립니다.」(박수) 거기에 교육에 공이 있는 사람은 틀림없이 앞으로 나라를 지도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 될 수 없다 하는 걸 알아야 돼요. 교육비를 많이 써라. 아시겠어요? 우리 통일교회 교인들이 협조할 거예요. 교육비라구요. 그래야 뭐 얼마예요? 전부 다 하게 되면 3백억이 되나요? 10억하게 되면….「3백억입니다.」3백억은 내가 지불해도 되겠네. 3백억밖에 안 돼요, 3천억이 아니고? 10억씩인데 그만하면 말이에요, 국민 교육할 수 있어요. 가능한 돈이에요. 그래, 돈이 있는 사람은 말이에요. 자기가 양심에 사기가 쳐 가지고 불법적으로 돈 만들었거든 회개하기 위한 것으로 성금을 대신해서 조건적으로 절반이라든가 30퍼센트든 내라 그거예요. 그렇지 않으면 몽땅 다 하늘 앞에 바쳐야 돼요. 바치고도 죄인의 탈을 못 벗어요. 아시겠어요?

국민을 열 명 백 명 살려주면 그것으로 말미암아 여러분이 혜택권 내에 들어가는 거예요. 문총재는 수천억을 썼습니다. 나 혼자 세계를 위해서 이러고 있는데 문총재를 따라가려면, 아들딸이 되려면 그 백분의 일, 천분의 일, 만분의 일을 해야지요. 안 그래요? 문총재가 희망을 가져 가지고 이제 세계 순방에 나서면 좋겠어요, 안 나서면 좋겠어요? 이제 가게 되면 안 돌아올지 몰라요. 나라를 여러분들이 책임을 져야 됩니다. 내가 책임 안 져도 책임질 수 있는 때가 왔어요. 아시겠어요?

그래, 내가 있으면 여러분들이 하늘 앞에 세울 수 있는 공이 다 선생님에게 결탁되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여러분에게 상속권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불가피한 것을 아시고, 선생님이 민족을 계몽하고 수십 년 동안 쌓아 온 사실들을 여러분들이 계승해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 나라의 통일 위업은 안 되는 거예요. 똑똑히 알겠지요?

자! 그러면 시간을 늦게 해서 미안하고, 고향 돌아가서 선생님 말을 다시 한번 음미하면서 새로운 결심을 해 가지고 희망적인 미래의 선도자가 되기를 부탁드리겠어요. 감사해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