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절대적으로 남자가 필요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5권 PDF전문보기

여자는 절대적으로 남자가 필요해

오늘 이런 얘기를 왜 하느냐? 오늘 말하는 제목이 무엇일 것 같아요? 현실적인 얘기를 하는 거라구요. 오늘 별 다른 얘기 할 줄 알고 왔다가 '다 알고 있는 이런 얘기를 왜 해?' 할지 모르는데, 오늘 얘기가 무슨 내용인지 그것 생각 안 해 봤어요?

선생님이 와 가지고 말이에요, 무엇을 찾아 주면 좋겠어요? 원하는 것 중에 무엇을 이루어 주면 좋겠어요? 한번 말해 봐요. 금덩이, 다이아몬드? '머리털이 다 빠져 가지고 번대머리가 된 큰 머리를 가지고 박사학위 10개 가진 것이 좋다.' 그래요? 박사 되기 싫어요? 그러면 데모하는…. 어제 무슨 선거를 했다며? '대만 대통령 선거에서 이겨 대통령 되는 게 좋다! 대통령이 큰 힘이다! 나는 힘이 좋아!' 그래요?

선생님이 여러분한테 갖다 줄 선물을 생각해 봤어요? 나이 많은 사람은 '뭐 선생님 오면 잘 해 준다고 아이고, 미스 윤 해 가지고 이러나?' 할 거예요. 무엇 때문에 그렇게 미스 윤 했나 이거예요? 무엇을 원하는 거예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전부 정장을 하고 있는데, 평복을 입고 나왔으니 실례지요. 이런 옷이나 입고 나오고, 존경할 거 하나도 없잖아요? 틀린 옷을 입고 말이에요. 그런데도 필요한데 어떻게 하나요? 뭘 보고 하는 거예요? 여기 앞에 앉아 있는 이 양반들 때문에 내가 살고 있지요.

내가 세상 모르는 것을 많이 가르쳐 줬는데, 그 이상 말 잘하게 만들어 줘요, 잘살게 만들어 줘요? 말 잘하게 만들어 주면 좋겠어요, 잘살게 만들어 주면 좋겠어요? 뭐라고 그래?「잘살게 만들어 주면 좋겠다고 합니다. (통역자)」잘사는데, '잘산다'는 말은 혼자를 두고 하는 말이에요? '잘된다' 하고 '잘한다' 할 때는 모든 사람 가운데 드러날 때 '잘'이라는 말을 쓰는 것입니다. 혼자를 두고 하는 말이 아닙니다.

잘살기를 바라요? 지금까지 왜 못살았어요? 살아 왔는데 왜 못살았느냐 이거예요. 간단한 거예요. 간단하고 귀한 거예요. 가르쳐 줘요?「예.」못살아서 그랬어요. (웃음) 다 거저 주면 좋아하는 거예요. '거저 줬으면….' 하고 생각하는 거예요. 많이 받고 주면 귀한 줄 안다구요. 거저 주면 귀한 줄 몰라요.

여기 손수건 같은 몇십 달러 하던 것도 몇만 달러 돈이 된다면 얼마나 귀하게 생각한지 모른다구요. 그걸 갖고 아침에까지 인사하면서 산다는 거예요. (웃음) 잘살려면 어때야 되느냐? 혼자 가지고는 잘 못 살아요. 혼자 가지고는 안 된다는 겁니다.

여자로 태어나 가지고 여자 혼자 잘살라는 법 있어요? 여자는 절대적으로 남자가 필요한 것입니다. 아시겠어요? 죄되자!「절대적으로.(통역자)」그걸 뭐라고?「죄되자. (통역자)」죄되자! (웃음)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여자에 있어서 진리는 뭣이냐? 참이고, 진선미고, 인생의 가치가 귀하다고 하지만, 여자 앞에 남자가 없다면 따라지요, 망국지종이에요, 망국지종. 여자는 여권을 중심삼아 가지고 여권운동을 잘해 왔다구요.

(한 여자 식구를 대해서) 여자들은 입이 크면 지장이 많다구요. 남자들이 좋아하지 않아요. 남자를 존경하지 않잖아? 맞지? 뭐라 그래?「자기 남편은 아주 존경한대요. (통역자)」글쎄, 존경하지만 세상 남자들을 다 깔보고 그러지 않나 말이야. 할 수 없이 존경하지, 뭐. (웃음) 이렇게 생겼으면 얘기도 잘 한다구요. 뭐라고 그래요?「여성연합과 비슷하지 않느냐고…. (통역자)」응. 그렇구만. 그러니까 얘기도 잘 하게 생겼어. 그렇기 때문에 내가 젊은 사람들을 여자나 남자나 매칭해 주는 세계 챔피언인 거 알아요?

아무리 박사학위를 가지고 있고, 아무리 세계의 1등 부자가 돼 있고, 아무리 여자 대통령이 돼 있다고 해도, 남자를 모르는 여자는 죽어야 됩니다. 죽어야 돼요. 자기로 끝나는 거예요. 그런 여자들은 세상에서 다 없어지는 거예요. 알겠어요?「예.」

여자는 남자를 인정하고 나서 하는 말이고, 남자는 여자를 인정하고 하는 말이라고 했어요. 하나님이 있단다면 사람을 지을 때에 여자에게 맞게끔 남자를 지었고, 남자에게 맞게끔 여자를 지었습니다. 그러지 않으면 하나님은 멍텅구리요, 이 세상은 필요 없는 것이 된다 이겁니다. 그거 맞는 말이에요?「예.」맞는 말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