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아는 장자권을 완성한 사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5권 PDF전문보기

메시아는 장자권을 완성한 사람

그래서 그러한 뜻을 아시는 하나님은 구원섭리를 완성하기 위해서 반드시 메시아를 보낸다고 약속했습니다. 메시아는 누구냐 하면, 장자권을 완성한 사람입니다. 타락한 세계의 모든 인류와 더불어 역사시대의 모든 사람들, 50억 인류가 있더라도 50억 인류의 형님으로 나타나는 거예요. 50억 인류가 완전히 그 앞에 순응해야 돼요. 그것이 무엇이냐 하면, 기독교를 중심삼은 섭리의 목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2차대전 이후에 역사상에 비로소 한 번 기독교 문화권을 중심삼고 통일세계가 벌어진 거예요.

2차대전 이후에 통일세계가 벌어졌다구요. 그 통일세계를 누가 주도했느냐 하면 영·미·불이에요. 영국은 해와 국가라는 것입니다. 심은 것을 잘못 심었기 때문에 하늘은 다시 심어 가지고 거두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 목적이 뭐냐 하면, 아담 가정을 잃어버렸어요. 아담 가정을 잃어버렸다는 것은 뭐냐 하면, 어머니를 잃어버렸다 이거예요. 해와를 잃어버렸습니다. 그 다음에는 가인 아벨을 잃어버렸다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잃어버림으로 말미암아 본연적 아버지 되는 하나님과 지상적 아버지를 쫓아냈다는 것입니다. 평면적 아버지와 종적 아버지, 하나님을 추방해 버렸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여성들이 지금까지 인류 역사 앞에 거름이 돼 오고 비료 돼 온 것이 여자들이에요. 종교를 발전시켜 나온 것이 남자들이 아닙니다. 남자들이 아니라 전부 다 여자들이라는 거예요. 왜? 해와권을 여자로 말미암아 잃어버렸으니 해와들이 찾아야 돼요. 그래서 어머니 중심삼고 남편을 모셔 나오는데 그 남편들은 말이에요, 전부 다 해와를 유린한 천사장 자리라는 것입니다. 사랑 문제를 중심삼고 피눈물을 많이 흘려 나온 것이 여자들입니다. 그 여자들의 소원이 뭐냐 하면 말이에요, 소원이 뭐냐 하면 본연의 남편을 맞는 것입니다.

여자가 아버지를 잃어버리게 했다구요. 아버지권을 찾기 위해서는 장자권이 복귀돼야 돼요. 이게 가인 아벨입니다. 아담 가정에서 두고 보면, 가인은 사탄 편이고 아벨은 하늘 편입니다. 그래서 국가적 차원에서 예수시대를 중심삼고 예수님이 부모 될 수 있는 국가적 중심이 되었더라면 거기에 있어서 가정적 실패를 만회할 수 있는 거예요. 그래, 이스라엘 민족은 가인권이고 유대교는 아벨권인데, 이것이 하나되어 가지고 어머니 될 수 있는 사람을 세워서 오시는 주님을 모셔야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머니 쪽을 책임져야 할 것이 기독교입니다. 기독교는 신부 종교라는 거예요. 지금까지 2천년 동안 나온 것은 신부로서 신랑을 맞기 위한 거예요. 어머니로서 신랑을 맞이하는 거예요. 어머니로서의 실패가 뭐냐 하면, 장자권 파괴, 부모권 파괴, 왕권 파괴를 했다 이거예요.

그러니까 여자들이 역사시대의 이 모든 것을 넘어서기 위해서 수많은 피를 흘려 나왔다는 것입니다. 가정에서 추방당하고, 가정에서 죽임을 당하고, 가정에서 피를 흘리고, 가정에서 전부 비운에 사라지는 역사를 거쳐 온 것이 어머니였다는 거예요. 가정뿐만이 아니라 사회에서도 그렇게 당하고, 나라에서도 그렇게 무시를 당해 나왔다는 것입니다. 세계적인 판도를 통해서 지금까지 해와가 저끄러 놓은 죄의 뿌리를 끊기 위해서 탕감의 길을 걷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이 지금까지 여자들의 가는 길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