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은 화합과 평화를 증진하는 데 필요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6권 PDF전문보기

운동은 화합과 평화를 증진하는 데 필요해

그러면 레버런 문이 왜 이 축구팀을 만들고 운동에 대한 관심을 갖느냐? 운동이라고 하는 것이 화합과 평화를 증진하는 데 있어서 필요하다 이거예요. 이제 한번 유명한 축구팀이 하든가 하면 이것은 전세계가 보는 거예요. 축구하고 이제 권투 말이에요. 권투는 한 사람이 해요. 축구는 열한 사람이 해야 된다 이거예요.

아무리 권투를 잘하더라도 그건 전부 다 몇 번만 챔피언이 지나가면 제로가 되는 거예요. 전부 내려가지만, 축구는 이기면 이기는 데에 시스템이 돼 있기 때문에, 한 사람이 이긴 것이 아니고 전체가 이겼기 때문에 한 두 사람이 빠지더라도 그 전통은 남는다는 거예요.

그 축구 팀 자체가 전부 다 융합이 되어야 된다구요. 하나가 되어야 된다 이거예요. 화합이 되어야 된다구요. 그 자체가 화합이 되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전부 다 싸움이 없이, 투쟁이 없이 평화가 벌어진다는 겁니다.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조화가 벌어지는 거예요. 그리고 축구팀들이 경기장에 나오고 팀을 만나는 것을 자기 일생살이보다도 더 좋아할 수 있어야 돼요. 이것이 통일이 되어야 된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축구팀 자체가 화합과 통일이에요. 하나예요, 하나. 이것이 뭐냐? 우리 가정에 필요하고 사회에서 필요하고 국가에서 필요하고 하늘땅에 필요한 것입니다. 평화가 필요하다 이거예요. 평화가 되지 않고는 통일이 안 된다는 거예요.

앞으로 이 축구에 있어서 세계적 팀 하게 되면 전세계 어린이로부터 말이에요, 관심을 갖는 거예요. 복싱 같은 건 전문적인데 여자들이든가 할머니들은 관심 갖지 않는다구요. 이건 어린애부터 노인까지 관심 갖는다 이거예요. 전 국가가 동원하는 것입니다.

자, 거기에서 우리 천마팀이 어떻게 승리했느냐 하면, 자체가 하모나이즈(harmonize;조화)되고, 자체가 평화 위에 통일되었기 때문입니다. 통일은 평화가 되어야 돼요. 평화로 가야 되고, 여기에 통일이 벌어지는 전통적 사상으로 말미암아 승리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전세계에 있어서 모든 인류도 화합으로 해야 되고, 평화로 하나됨으로 말미암아 통일이 벌어진다는 것입니다. 세계에 평화의 세계가 온다. 이게 직결된다는 거예요.

그러면 모든 운동이라는 것은 하모나이즈하기 위한 것이고 말이에요. 평화에 연결된 통일의 세계를, 통일되기 위한 것이라구요. 모두 하나되기 위한 것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하나의 중심, 메인 게임(main game;주경기)을 세워 가지고 세계문화대체전을 내가 만든 거예요. 이것을 1992년도에 1차 하고, 지금 2차 하는 거예요. 3차는 1998년도에 워싱턴에서 하는 거예요.

레버런 문이 왜 축구팀에 관심이 있는지 알겠어요? 이럼으로 말미암아 전세계에 국경 국경, 가정 가정 얼마나 담이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위대한 전통적 하나님이 바라볼 때 '야! 잘해라' 할 수 있는 이런 전통이 서 있기 때문에 이걸 중심삼고 최고로 하는 브라질을 끼익 쳐버리는 거예요.

저기 총을 쐈는데 타깃(target;표적)을 누가 먼저 맞추느냐? 빠른 녀석이 맞춘다구요. 그 표적을 맞추고 슈팅(shooting)하려면 전부 침착해야 돼요. 침착해야 됩니다. 흥분하다가는 절대 안 맞아요. 그게 필요하다는 거예요. 그래, 문 앞에 가면 갈수록 사람들은 흥분하는데 문 앞에 가면 갈수록 더 침착해야 된다구요. 그래, 첫째 훈시가 그거예요. 그 다음에는 열성입니다. 가슴이 터지도록 뛰어 봐라 그거예요. 달려라 그거예요. 그 다음에는 브라질 축구는 쇼트 패스(short pass;짧은 연결)예요. 이것보다 쇼트 패스하는 것을 연습해야 되겠다구요. 그리고 숏 패스를 계속하면 안 돼요. 롱 패스(long pass;긴 연결)로 빨리 가야 됩니다. 여기에 뭉쳤던 것이 전부 다 헤쳐 버리는 거예요. 이 작전하는 거예요. 그래, 빠르다 이거예요. 우리 팀 가운데 12초 이내에 달리는 사람이 다섯 사람이나 있는 거예요.

이렇게 훈련된 사람은 지지 않는다는 말이에요. 그러니까 자연히 나타나면 전부 어디 가든지 우습게 봤다가 들이 맞는 거예요. 거기에 뭐냐 하면 통일교회, 유니피케이션 스피리트(unification spirit;통일정신)가 나오고 유니피케이션 센터 갇(unification center God;하나님 중심의 통일)이 발동하는 것입니다. 언제든지 하나님과 연결되어 가지고 팀 전체의 정신이 통일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골키퍼의 손은 하나님의 손, 발은 하나님의 발, 몸도 전부 다 하나님의 몸이 되니까 무엇이든지 오케이다 이거예요. 운동장에 떡 나서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 그런 느낌이 드는 거라구요.

그래, 그런 스피리트(spirit;정신)가 아니면 이기지 못해요. 여러분도 그 정신 원해요?「예.」그렇기 때문에 기도하는 데는 세계의 어떠한 영통인들보다 1등 된다 이거예요. 여러분들은 말이에요, 선생님의 훈련만 받고 싶지요? 아니예요. 어린 애기가 여러분들을 훈련하더라도 복종하라는 거예요. '저 사람은 초등학교도 안 나오고 나는 대학을 나왔는데…!' 그러는 사람은 지는 거예요. 거기서 끝나는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