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하는 사상으로 출발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6권 PDF전문보기

위하는 사상으로 출발해야

남자는 여자를 대하고 여자는 남자를 대해서 남자 여자가 두 축이 되어서 여기서 하나돼 가지고 종족과 하나돼 가지고 반대로 이렇게 중심에 돌아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개인·가정·종족·하나님을 중심삼은 세계의 완성을 위해서 여기에 정착해야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원칙에서 하나님이 제일 가운데에 맨 나중에 돌아와서 하나돼 가지고 나라와 세계가 하나돼 가지고 하늘나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여기서 정착할 수 있는 데로 돌아 들어오는 것입니다.

여기에 형제가 있어요. 형님 동생이 욕망을 중심삼고 다 품을 수 있어 가지고 다 이루어서 그것을 정착하기 위해서는 변치 않은 중앙 근처에 이렇게 개인·가정·종족·형제세계의 이상권을 중심삼고 경쟁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누가 조상의 자리에 서느냐? 세계를 통해서 연결해야 할 먼 길이 있는 것을 알지어다. 이렇게 될 때 여기를 중심삼고 돌고 돌므로 회전한, 구형을 이룬 패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표면은 단단해야 되는 것입니다. 왜 단단해야 되느냐 하면, 쇠를 보면 쇠가 왜 단단하느냐 하면, 상하가 이렇게 돌고 있기 때문에 하나, 좌우가 이렇게 돌고 있기 때문에 둘, 전후가 돌고 있기 때문에 셋, 3배의 껍데기가 곱함으로 말미암아 껍데기는 단단해지는 것입니다. 단단한 사랑을 중심삼고 얼마만큼 오래 유지하느냐 하는 것이 이 땅 위의 존재적인 이상의 씨와 같은 형태로 나타난다는 것 알아야 돼요.

여기에서 위하는 사람, 여기에서 위하는 사람, 여기에서 위하는 사람, 여기에서 위하는 사람으로 세계를 지탱할 수 있기 때문에 위하는 사상을 근본으로 출발해 가지고 돌아와 가지고 다시 위에서 했으면 아래로, 앞에서 했으면 뒤로, 좌로 했으면 우로 지탱하는 데에서 위하는 사상으로 끝까지 지배한다는 것입니다. 사랑의 일체 이상으로 평화를 이루어 가지고 이상적 기지가 되는 하나님이 추구할 수 있는 출발의 기지가 되느니라. 아멘!

여자가 남자를 찾아갈 때 남자의 사랑의 기지가 어디예요? 이것은 뭐냐 하면, 어린애들의 사랑이상이 완성하는 기지, 형제들의 사랑이상이 완성할 수 있는 정착지, 남자 여자의 사랑이 완성할 수 있는 정착지, 인간과 하나님의 사랑이 완성하는 것은 정착지가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남자는 전세계를 대하고 하늘땅을 대해서 제일 위대한 왕이 되고 싶다 이거예요. 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은 가짜입니다. 여자는 온 세계의 어떠한 여왕보다 제일 가는 여왕이 되고 싶다 이거예요. 그런 욕망을 갖지 않은 사람이 어디에 있느냐, 없느냐? 없다는 것입니다.(이후 말씀은 녹음상태 불량으로 수록하지 못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