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시대는 세계 확장화시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6권 PDF전문보기

2세시대는 세계 확장화시대

앞으로 젊은 사람들은 그렇게 해야 됩니다. (녹음상태 불량으로 일부 수록하지 못함) 우리 통일교회에서 지금까지 나이 많은 사람들이 주도하던 그런 때를 벗어나 가지고 젊은 사람을 잡아내 가지고 상·중·하, 아무렇게나 챙겨나도 맡아 움직여 나갈 수 있는 사람들을 중심삼고 형태를 형성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제2시대입니다. 우리 통일교회로 말하면 뭐라 그래요?「2세입니다.」2세시대로 넘어가는 것입니다. 2세시대는 세계 확장화, 세계 기반에서 서슴지 않고 하나님 뜻을 어디 가든지 간구하고 종횡무진할 수 있는 이런 일상적인 대신자가 그런….

그렇기 때문에 청년연합을 중심삼고 55세 이내인데 48세 사람을 투입하려고 합니다. 금년이 51년 되었지요? 2차대전 이후에 있어서 중심삼아 가지고 전부 다 인사조치를 하려고 그럽니다. 금년에 청년연합회원이 55세까지지요?「예.」55세 이후는 전부 다 이제, 55세 이상 되는 사람은 평가를 해 가지고…. 이번에 특별히 상 받은 사람이 몇 명이에요?「전에 27명, 이번에 24명 합해서 51명입니다. (곽정환 협회장)」

앞으로 160국가 중에 특정한 국가를 선정해 가지고 책임자를 시키는 것입니다. 가서는 한국의 전통을, 지금까지 여러분이 나온 역사세계…. 왕권 시대에 있어서 장자권 부모권 책임 완수하라는 것입니다. 그 말은 뭐냐 하면, 예수님이 국가 주권을 찾아 가지고 가정적 모든 메시아를, 아담 가정의 메시아권을 완성을 시킨 그 기반입니다. 국가가 전세계에 승리권의 기반을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나라를, 선포한 곳이 이곳 브라질입니다.

이것을 찾아가는 것은 문제없다는 것입니다. 축복 받은 패들이 얼마나 많아요? 이것을 내세워 가지고 새로운 사명을 주어 가지고, 그들을 내세워 가지고 160가정 종족적 메시아의 사명을 못 하면 큰일납니다. 그거 안 하면 이제는 탕감 받아야 됩니다. 자기 자신이 해야 됩니다. 명분이 없는 것입니다. 36가정이니 72가정이니 그렇다고 해서…. 종족적 메시아 사명은 누구나 다 해야 되는 것입니다.

지금은 반대하지 않고, 레버런 문이 요즘에는 유명해 진 것입니다. 남미에서는 선생님을 만나자고 줄을 섰어요. 그것을 뿌리친 것입니다. 내가 안 가는 것입니다. 그것은 무얼 말하느냐 하면, 여기 남미에 있어서 레버런 문한테 오는 사람이 다 유명하다구요. 또, 최근 하는 일이 남북미 기독교를 하나 만드는 것입니다. 남북미 기독교를 하나 만들겠다니 정신나간 사람으로 생각했다구요. 왜냐하면 프로테스탄트의 목사하고 천주교의 신부가 한 자리에 서게 되면 궁둥이도 안 마주치는 것입니다. 말도 안 해요. 길가에서도 봐도 인사도 안 한다구요. 그런 실정인데 그것이 4백년 붙어서 그 기반이 된 것입니다. 미개의 지대에 가서 손님으로 왔던 레버런 문이 북미 남미 기독교 지도자들을 연합한다 할 때 '풋!' 했습니다.

그런데 몇 번씩 닦아세움으로 말미암아 할 수 없이 한 것입니다. 그런 거예요. 그런데 하고 보니 120명도 하게 될 판입니다. 침례교를 중심삼고 말이에요. 그것을 해서 구교와 신교를, 신교의 이름 있는 사람이 와서 화합하고 앞으로 이것이, 이번에 이와 같은 모임을 중심삼고 처음으로 시작했는데 이것이 출발이지 끝으로 생각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희망이 싹트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래서 순전히 원리공부입니다. 이번에는 얼마 하지 못하겠지요? 계속해서 하라구요. 다른 것은 통하지 않아요. 백 퍼센트 원리공부입니다. 그 다음에는 대통령 해먹던 사람들을 모아 가지고 삼바 축제, 카니발 축제 때문에 잘못했지만 대통령 해먹던 사람들이 총책임자 돼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보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왔던데 어떻게 교육할 거예요? 전부 다 원리강의입니다. 이제는 우리의 모임의 전부는 교육은 다른 교육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원리강의를 해야 됩니다. 원리강의를 안 들었을 때는 대통령하던 사람들이 나를 만나면 친구로 알고 그래서 자기 부하 중에 신세를 진 한 둘로 생각했지 다른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 가지고 인사 다니고 자기들이 가서 문총재 비판하고 이래 왔거든. 원리를 듣고는 사람이 달라졌습니다. 눈 빛깔이 다르고 태도가 달라졌습니다. 내가 지나가게 되면 세 갈래로 길이 난다구요. 그렇게 갈라진 것을, 이러한 우주를 전부 다 지울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