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인은 양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82권 PDF전문보기

내 주인은 양심

주인이 누구냐? 내 주인이 누구냐 하면, 양심이라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몸뚱이가 아닙니다. 양심입니다. 양심이 영원한 주인입니다. 영원한 주체입니다. 여러분은 이걸 모르고 있어요. 이게 얼마나 귀한가 하는 것을 알아야 돼요. 이건 어머니나 부모보다도 더 가까운데서 나를 지켜 주고, 선생님보다도 더 가까운 데서 나를 지켜 주고, 나라의 왕보다도 더 가까운 곳에서 나를 지켜 준다는 것입니다. 이게 사실이에요?「예.」나는 모르겠어요. 여러분이 나보다 더 잘 알 겁니다. 그걸 알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마음이 주인입니다. 왕보다도, 천하의 하나님보다도, 부모나 스승보다도 내게 제일 좋은 이 마음이 타락해서 힘이 없어져 가지고 이렇게 되었다구요. 이것을 확실히 알아야 돼요. 이것은 거짓말이 아닙니다. 내가 실험해 보고 모든 사람을 가르치고, 영계에 있는 사람도 지도하기 때문에…. 몸뚱이를 굴복시키는 방법을 알았어요? 이 몸 마음이 하나되면 하나님의 사랑은 자동적으로 여러분에게 임재하게 되는 것입니다, 자동적으로. 자석의 힘과 같은 게 참사랑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자석의 힘과 같은 겁니다. *몸 마음이 하나된 사람은 어디를 가든지 주체가 되는 겁니다. 자석의 힘으로 주체가 되고, 그 주체가 있는 곳에는 자동적으로 통일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개념이 실재가 되는 겁니다. 하나되겠다고 하면 그냥 하나되게 되어 있어요, 자동적으로.

여기에 목사님이 왔습니다. 몸 마음이 하나됐어요?「노력하고 있습니다.」*언제 노력이 끝나요? (웃음) 언제 완성시킬 거예요? 노력하고 있다는 것은 중간 입장입니다. 노력하는 것 자체는 목적이 될 수 없어요. 아무리 어렵다 할지라도 우리는 몸 마음을 하나 만들어야 돼요. 루빈스타인 박사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리 유명하다 할지라도 몸 마음이 하나되지 않고서는 천국에 못 가요.「노력하고 있습니다.」하나님은 노력하는 것만을 좋아하지 않아요. 노력하고 있다는 상태는 사탄에게 속해 있다는 말입니다. 이론적인 결론입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알았지요?

이제는 두 번째로 가자구요. 여러분은 몸 마음이 하나되어서 하나님을 사랑해야 돼요. 옆으로 가는 사랑이 아니라구요. 종적인 하나님의 사랑을 점령해야 됩니다. 하나님은 종적인 중심입니다. 하나님은 종적인 중심이에요. 하나님이 여러분에게 정착할 수 있는 지점은 오직 한 점이고, 그 길은 오직 한 길밖에 없어요. 두 점이 아니고 오직 한 점뿐입니다. 그 점은 영원한 90각도를 만들지 못했고, 한 점이 아니라 수평을 향하고 있어요. 그것이 문제입니다. 그것을 어떻게 원래의 방향으로 수정할 수 있느냐 이겁니다. 여러분이 원래의 방향으로 가기 위해서는 재창조의 고통을 각오해야 됩니다. 그렇지 않고서는 구원받을 길이 없어요. 이것은 이론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