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만쌍까지 열두 고개를 넘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84권 PDF전문보기

360만쌍까지 열두 고개를 넘어야

아리랑이라는 말이 무슨 말이냐? '사랑 애(愛)' 자하고, '마을 리(里)' 자예요, 사랑하는 동네를 찾아가는 '령'이에요. 아리랑, 그런 해석도 할 수 있다구요. 알겠어요? 아리랑 고개는 열두 고개입니다.

복귀섭리는 열두 고개를 넘어 갔어요. 그래서 세계적인 고개를 넘기 위해서는 360만쌍까지 열두 고개를 넘어야 되는 것입니다. 이 열두 고개를 넘게 되면 본향 땅에 이르는 것입니다. 황금이 넘쳐흐르는 좋은 세계를 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의 봄동산을 찾아갈 수 있다는 거예요.

그래, 열두 고개를 넘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지 춘하추동이…. 봄이라는 것은 겨울 절기를 지나야 돼요. 겨울 고개를 넘어야 봄이 오는 것입니다. 그래, 통일교회가 지금까지 겨울 고개를 넘어온 것입니다. 4월은 언제나 통일교회 핍박의 달이요, 환란을 받던 달인데, 성약시대를 선포하고부터 4월이 희망의 봄절기로 찾아드는 거예요.

그래, 이제 통일교회는 봄절기예요. 여자의 마음에도 꽃이 피는 것입니다. 남자의 마음에도 희망이 찾아 들어가는 것입니다. 무엇 때문에 그런 거예요? 참사랑의 주인이 오기 때문에, 참사랑의 봄이 찾아 들어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들어와서 은혜 받게 된 다음에는 세상이 달라지는 것입니다. 세상이 달라져요. 만물이 새로워지는 거예요. 자기가 걸어다니던 길도 옛날과 다르다는 것입니다.

사랑의 하나님을 찾아서 가는데, 하나님이 계신 곳이 있다고 하면 자기도 모르게 취해서 가는 것입니다. 노래하고 희망에 넘쳐나는 것입니다. 그런 또다른 세계를 만난 사람들이 통일교인이라는 것입니다.

참부모로 말미암아 그런 세계를 만났어요, 그렇지요?「예.」160가정이 무슨 문제도 아니예요.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런 고개가 열두 고개, 열두 고개면 몇 곱이 되겠어요? 한 고개에 160씩이면 열두 고개면 얼마예요? 160에 12배면 얼마예요?「1920입니다.」1920이에요?「예.」1천9백의 십 배면 얼마예요?「1만 9천입니다.」1만 9천의 십 배면 얼마예요?「19만입니다.」뭐, 얼마 안 되는구만. 얼마 안 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