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씨들이 선생님을 보호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84권 PDF전문보기

문씨들이 선생님을 보호해야

그러면 여러분, 일족들이 문씨들이 전부 다 패당이 되어 가지고 말이에요, 선생님을 보호해야 됩니다. 그 때는 또 최씨예요. 우리 성진이 어머니가 최씨입니다. 최씨가 제일 지독한 패예요. 최씨하고 부모가 돼야 되는데 최씨하고 문씨가 하나되어야 했다는 것입니다. 최씨가 한씨 보다 많습니다. 최씨가 많아요. 최씨 일당이 뭉쳤다 하게 되면 한씨든, 문씨든 세상에 어떤 김씨, 조씨도 못 당한다는 것입니다. 최씨가 앉았던 자리에는 풀도 안 난다는 말도 있어요. (웃음) 한씨도 지독한 성씨입니다.

그래, 내가 이름 있는 집안, 평안북도에서 이름 있는 대가문에 내가 사위가 되어 갔어요. 참 이게…. 탕감이라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결혼을 일주일 남겨 두고 장인이 죽었어요. 그럼 어떡해요? 찾아가야 되겠어요, 안 찾아가야 되겠어요? 그러니까 그때 4월 27일이 결혼식이었는데, 5월 4일로 연기했습니다. 장례를 치르고 와서 5월 4일에 결혼을 하는데, 그 날은 비가 오고, 해서 다 걸어가야 되는 것입니다.

세상에, 그런 악조건이 있을 수 없어요. 그렇게 하지 않으면 안 풀려요. 그게 탕감이에요. 결혼식도 탕감이고, 사돈집도 탕감이고, 우리집 자체도 탕감을 했다는 것입니다. 내가 이 뜻길을 가게 될 때, 일년에 13명의 사람 중에 다섯 사람이 죽었어요. 그 다음엔 개가 죽고, 말이 죽고 하는 사태가 벌어져 가지고 도깨비가 있다는 말이 나왔습니다. 도깨비 알아요?「예.」그거 그냥 하는 말이 아니라 사실이 그래요. 큰 솥뚜껑, 그 안에 들어가요. 쨍긋하면 들어가고 쨍긋하면 나오고 말이에요.

그리고 시골가게 되면 무명 틀을 중심삼고 몇 세, 몇 세 해서…. 저 부인들은 알겠구만. 그걸 귀한 댁에서는 아들딸을 시집 장가보내기 위해서 보름 새, 열두 세 이상, 보름 세까지 다 그럴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야 가문의 손때가 되었다는 소문이 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40자가 한 필이라고 하는데, 우리 어머니는 이틀이면 한 필을 짰어요. 우리 어머니가 그런 손재간도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런 것을 전부 다 여기서는 뭐라고 부르는지 몰라도 우린 베를 토깽이라고 그래요. 이게 습기 차면 안 되기 때문에 전부 다 독에다 넣고 뚜껑을 엎어놓으면 일정한 온도가 되거든요. 이렇게 보관하는 거예요.

아, 이거 토깽이를 끌어다가 우리 윗동네 아카시아 나무 꼭대기에다 연줄 만들어 놓은 것같이 전부 다 걸어 놓는 거예요. 밤이면 말이에요. 그런 거 믿어져요? 우리 어머니가 부엌에서 불 때면 불티가 툭 튀어 가지고, 지금 우리 현재 본가의 사진을 보면 그 문도 있어요. 그 문이 있는데 여기서 3미터는 될 것입니다. 그래, 불티가 튀어 가지고 구멍 뚫린 사이, 문 사이로 나가서 처마 끝에 불이 붙었어요. 그렇게 사탄이 대파괴 놀음을 한 거예요. 그 다음에 형님 미치고, 누나가 미치는 것입니다. 할아버지는 등창이 나 가지고 누워서 죽게 되고 말이에요. 완전히 그저 없애버리려고 하는 것입니다.

내가 둘째입니다. 둘째를 찾아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 할아버지로부터 아버지로부터 그 둘째는 전부 다 객사했어요. 집에서 못 죽어요. 나가서 죽는다는 것입니다. 할아버지대도 그렇고, 아버지대도 그런 것입니다. 여기 문장로, 저 사람 아버지도 어디 갔는지 모르는 거예요. 그래, 우리 집이 장손가 둘째예요. 그런데 내가 뜻길을 가려니 하늘이 이걸 전부 다 탕감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 대가 이상하더라도 그 자신이 갈 길을 찾아가면 막을 도리가 없다는 거예요.

그래서 그 때 철들고 나서 이 길을 나서 가지고 사탄에게 공격을 받는 제일 챔피언이 된 것입니다. 그래, 사탄의 비밀과 하늘의 비밀을 모르면 안 됩니다. 하늘의 비밀을 알아야 사탄을 주관하는 거예요. 그래, 여러분이 배우는 것이 하늘의 비밀이에요. 그게 공식과 마찬가지입니다. 그 공식 기준이 가정입니다. 절대 가정이에요. 절대 부부, 절대 남자, 절대 여자라는 것입니다. 이 두 사람으로 말미암아 세상에 요사스러운 사건이 연결되고 복잡다단해지는 것입니다. 이 두 사람이라는 거예요.

사탄의 혈통을 받았으니 역사를 통해서 하나님이 어떻게…. 하나님이 아까 말한 거와 같이 에덴에서 손을 못 댔으니까 타락한 끝날, 역사시대까지 손을 못 댑니다. 직접 간섭할 수 없는 거예요. 천사장이 간섭하는 것입니다. 형제의 자리예요. 천사장이 타락했으니 천사장끼리 복귀해야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종교권에서, 불교라든가, 유교는 외적 종교예요. 4대 종교로서 외적 종교인데, 기독교가 중심 종교가 되는 것입니다. 기독교는 하나님과 인간이 부자지 관계요, 예수가 남편이라면 부부 관계예요. 또, 요한복음 14장 20절에 보면 '내가 아버지 안에, 너희가 내 안에, 내가 너희 안에 있는 것을 너희가 알리라.' 했습니다. 예수님과 형제라는 것입니다. 형제지정까지도 다 가르쳐 준 것입니다. 그것이 가정이상이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