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반격파의 책임을 다했다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88권 PDF전문보기

통반격파의 책임을 다했다면

그렇기 때문에 남북이 갈라져서 국가적인 메시아가 되어야 하는데, 사탄적인 메시아 김일성이 와서 40년 동안 왕권사, 불의(不義)의 왕권, 패권을 중심삼고 한반도를 유린했다는 사실을 알아야 돼요. 선생님은 이들과 대결할 수 있는 그러한 힘을 가진 국가적 기준이 없기 때문에, 나라 없는 고아와 같이 외국에 나가 가지고 주위를 포위해서 이것을 방어하는 작전을 해 나왔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원래는 김영삼이가 대통령이 되기 전에 여러분에게 통반격파를 강조했어요. 그걸 몇 번씩, 3차나 선생님이 만들어 줬는데 그걸 책임을 하지 못했다는 겁니다. 통반격파가 뭐예요? 일체가 됐다면 우리가 세울 수 있는 사람이 대통령이 되는 것입니다. 책임 못 하니 사탄의 총공세가 찾아오는 것입니다. 통일교회를 문제없이 없애 버린다고 하는 것입니다, 기성교회와 합해 가지고.

그러나 천만에! 그것을 대처하기 위해 미리 40개국에서 어머니를 중심삼고 대강연회를 한 것입니다. 한국 국회로부터 일본 국회, 미국 국회, 유엔(UN) 국회(총회)를 중심삼아 가지고, 8대 국회를 중심삼고 대강연회를 해 가지고 세계적인 붐을 일으켰기 때문에, 통일교회를 한 나라의 대통령인 김영삼의 힘을 가지고는 어찌할 수 없는 이런 기반을 닦아 가지고 다시 조여 나오는 것입니다.

원래는 여러 명이었어요. 박정희 대통령도 그렇고. 자유당은 아담 가정형이고 민주당은 해와 가정형입니다. 박순천을 중심삼고 야당 입장에서 하나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있는 힘을 다 하던 패들은 다 죽었어요. 선생님과 하나되었으면 전부 다 통일당이 되는 것입니다. 주체인 이승만 박사를 반대하던 야당의 신익희로부터 조병옥으로부터 다 죽었어요. 쳐서는 안 되는 거예요.

이박사가 자유당을 선택할 때, 거기의 요인 가운데 한 사람이 나였어요. 기독교를 수습해 가지고 일하려고 했던 것이 기독교가 반대함으로 말미암아 그것을 못 했어요. 하나님은 그러한 일을 미리 미리 방어하기 위한 준비를 했어요. 우리 종조부(문윤국 목사를 일컬음)는 이승만 박사하고 친구예요. 최남선하고도 서로 친구예요. 신학과를 나왔기 때문에 영어도 잘 하지, 한학에도 정통한 유명한 한학자(漢學者)라구요. 이렇게 안팎으로 모든 것이 움터나기 때문에 미국과의 관계를 맺는 데에도 그렇고, 그런 면에서 우리 할아버지가 외교적인 활동에 능란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런 입장에 있었기 때문에, 민족이 바라보는 소망의 상해 임시정부를 중심삼고 쓰러져 가는 것을 막기 위해 자금 조달을 우리 할아버지가 국내에서 했던 거예요. 그래서 자기 형님 되는 우리 할아버지의 모든 재산, 종손 되는 우리의 모든 재산을 그때 동양척식주식회사에 저당을 잡혀가면서 그런 일을 한 거예요. 그것이 사후에, 죽고 난 후에 유서에 남았어요. 그때 돈으로 7만원이에요, 7만원. 굉장한 돈이라구요.

그래 가지고 목사가 그러한 놀음을 했기 때문에 말이에요, 자기 형님 일족의 모든 재산을 탕진했기 때문에 그것을 무엇으로 변명하겠어요? 요즘으로 말하면 주(株)예요, 주. 주권 판도와 마찬가지로 그때 '기미(期米)'라는 것이 있었어요. 벼 몇만 석, 몇십만 석씩 산다는 거지요. 이자를 걸고 해서 말이에요. 주식 거래와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작은 할아버지는 '거기에 재산을 전부 다 투기해서 망했다.' 하고 소문을 내는 그것밖에 길이 없었어요.

그래 가지고 야간 도망한 것입니다. 그러니 목사가 잘못해서, 외도하다가 도망갔다고 소문난 거예요. 그 유명한 할아버지가 그렇게 된 거예요. 그 속사정을 누가 알아요? 아는 할아버지는 그러한 얘기를 안 하고 조카며느리 되는 우리 어머니는 모르니까 전부 '저놈의 영감, 우리 집을 망친 원흉이다.' 이랬다구요. 그런 역사가 남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