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과 관계 맺지 않은 존재는 옳은 것이 될 수 없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88권 PDF전문보기

참사랑과 관계 맺지 않은 존재는 옳은 것이 될 수 없다

자, 여러분의 엄마 아빠를 사랑하지요? 어머니를 볼 때 아기가 젖을 먹을 때 미인 어머니라서 젖을 먹어요, 병신이 됐든가 코가 찌그러졌든가 상관없이 좋아하고 젖을 먹어요? 아기는 그 어머니가 제일 좋다는 거예요. 얼굴이 못생기고 뚱뚱이든 관계없이 제일 좋은 거예요. 그래서 손으로 그 눈을 도리어 만지려고 하는 거예요. 딴 사람하고 다르니까 더 취미를 가지고 만지려고 그런다는 거예요. 그게 사랑이에요. 사랑이 그렇게 만든다는 거예요.

그리고 코, 이놈의 코가 참코가 됐어요? 귀도 그래요, 귀도. 수만 가지의 소리를 듣지만 참소리를 아는 거예요. 그런 수천 수만 가지의 노래와 소리가 들려도 거기에 어머니 말이 싹 들리면 전부 다 잊어버리고 그곳으로 가는 거예요. 그래요?「예.」오관 전체가 참된 사랑에 관계돼 있는 것을 위해서 움직이게 되어 있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자, 도적질하는 게 좋은 거예요, 나쁜 거예요?「나쁜 것입니다.」이게 하나라구요. 여러분이 먹고사는 모든 전부는 사랑이에요. 부모와의 관계를 중심삼고, 관계돼 있는 것을 중심삼고 여러분이 모든 것을 연결시키려는 것이 인간의 생활적인 환경의 본능이라는 걸 알아야 돼요.

옳다는 것은 사랑과 관계가 있습니다. 참사랑과 관계를 맺지 않은 존재는 옳은 것이 될 수 없다는 걸 알아야 돼요. 절대적인 참사랑이 있다면 우리 오관도 물론이요, 여러분의 4백조나 되는 모든 세포도 전부 집중한다는 거예요. 그래, 절대적인 참사랑의 존재가 있어서 그것이 쭉 돌아가면, 우리 세포 몸뚱이도 자연적으로 돌아가고 자기도 모르게 점점 가까이 하나되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통일이라는 것은 다 좋아하고, 평화라는 것도 다 좋아한다구요. 그래, 돈 가지고 통일하자고 하면 어때요?「안 됩니다.」절대적인 돈, 금이라든가 다이아몬드 산이 있으면 사람의 마음이 거기로 돌아가느냐 이겁니다.「아닙니다.」그러면 오관과 모든 세포가 하나가 되어 한 방향으로 가게 할 수 있는 힘이 무엇이냐? 그런 힘은 참사랑의 힘밖에 없습니다.

결론이 나왔다구요. 오직 참사랑만이 통일과 평화를 만들 수 있는 거예요. 그래, 참사랑을 한번 갖고 싶어요, 어때요? 그러면 참사랑을 갖는 것이 얼마나 힘들겠느냐? 참으로 영원히 어렵다는 거예요. 그걸 알아야 됩니다. 한번 갈라지면 하나되기가 쉽지 않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이 참사랑에 관계되어 있으면 자동적으로 영원히 하나되는 거예요. (판서하시며) 세계는 관계로 되어 있지요? 이렇게 된다구요. 지금은 관계의 세계입니다. 형제관계, 부부관계, 그 다음은 가족관계, 그 다음은 국가관계, 세계관계, 이상관계, 모두 관계의 세계라구요. 정치관계, 외교관계, 경제관계, 문화관계, 학술관계 전부가 관계로 묶여 있다구요. 국가라는 것이 가게 되면 그 모든 관계가 국가에 따라가는 거예요. 중심에 따라가게 돼 있다는 것입니다.

자, 여자가 '아, 이만큼 미국의 여자로서 모든 학술적인 내용으로 박사가 되고 세계적으로 유명하다는 이름을 가졌기 때문에 나는 이런 시시한 관계를 맺지 않겠다. 나만이 개인주의다. 사생활 우선주의다!' 이런다면, 그게 뭐예요? 모든 흙덩이도 관계를 갖고 있고 모든 만물도 관계를 맺고 있는데, 자기 혼자 뭐예요? 그건 세상의 쓰레기통이나 마찬가지예요. 개인주의가 어디 있어요? 존재 가치가 없다는 걸 알아야 돼요. 흘러가는 물만도 못하고 변소간에 떨어진 똥덩이만도 못한 거예요. 그것도 말하게 되면 '나는 전부 다 상대 관계의 오리지널 주인이 있다.' 그러는 거예요. 덩(dung) 하게 되면 한국말로도 똥이에요, 똥. 자, 개인주의, 혼자가 좋다는 사람은 나와 보라구요.

우주에는 천운이라는 것이 있다구요. 천운이 뭘 하느냐 이거예요. 상대관계를 갖지 않는 존재는 사라지는 거예요. 남자가 절대적으로 혼자 살면 없어져요, 안 없어져요?「없어집니다.」천운이 치는 거예요. 천운은 상대적 관계를 보호하고, 더더욱 강하고 높고 귀한 상대적 관계를 일등으로 보호한다는 이런 결론이 나왔다구요. 그 높고 귀한 상대적 관계가 뭐냐 하면, 참사랑의 센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만물은 높은 관계를 맺으려고 하는 거예요. 여러분도 높은 관계를 맺으려고 그러지요? 사람이 그런데, 동물은 어떨까요? 보라구요. 사슴세계를 보게 되면, 알래스카에 가면 사슴들이, 자기 지역 책임자인 수놈들이 싸우는 거예요. 수놈은 암놈들을 40마리 50마리 52마리까지 거느릴 수 있다구요. 이래 가지고 두 대장이 싸우는 데 가서 구경하고 있다가, 싸워서 지는 녀석은 도망가고 이긴 놈은 '에헴!' 하고 있으면 모든 이편 저편의 암사슴은 그 수놈을 따라가는 거예요. 상대는 위로는 높은 놈, 아래로는 좋은 새끼를 원한다 이거예요. 좋은 조상, 좋은 후손을 원하는 거예요.

여러분도 그렇지요? 좋은 남편을 얻고 좋은 아들딸을 낳자고 하잖아요? 그렇지요?「예. 그렇습니다.」나는 모르겠어요. 이제 나도 배웠어요. 이게 서론이에요, 서론. 고속도로를 가려면 천년 걸리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