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해서 사는 사람이 행복하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92권 PDF전문보기

위해서 사는 사람이 행복하다

이 세상 돌아가는 것이 전부 다 원리원칙의 궤도를 따라가기 때문에 그런 현상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동시성이 연결되어 가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가정이 기반입니다. 나라는 수많은 가정이 들어가 있습니다. 왜 나라를 위해 가정을 희생해야 되느냐? 자기 같은 가정이 수만 수백 수십만이 들어가 있다구요. 나라가 그렇지요? 안 그래요? 자기 같은 가정이 수없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대한민국 하면 자기 같은 가정이 얼마나 들어가 있어요? 그러니까 자기 가정을 위해서 나라를 희생시키면 그것은 죄 중에서도 큰 죄입니다. 모든 가정이 반항한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가정세계 이하로 떨어져 나가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은 국가를 위해서 투입하라, 희생하라는 결론이 나오는 것입니다. 또, 개인은 왜 가정을 위해서 희생해야 되느냐? 한 가정이 여덟 식구이면 나는 팔분의 일인데, 팔분의 일이 팔분의 칠을 희생시키면 그건 죄입니다.

그런 이치에서 개인은 가정을 위해서 투입해야 되고, 가정은 종족, 종족은 민족, 민족은 국가, 국가는 세계를 위해서 투입해야 됩니다. 큰 것을 위해서 희생해야 됩니다. 국가는 왜 세계를 위해 희생해야 되느냐? 세계에는 자기 나라와 같은 나라가 많기 때문입니다. 수백 개의 국가가 들어가 있다구요. 그러니까 많은 국가를 희생시킨 나라는 세계를 파탄시키는 입장에 서기 때문에 나쁜 것입니다. 세계를 파괴시킨다는 것입니다. 상처를 입히기 때문에 그런 자리에 서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계를 위해서 나라를 희생시켜야 되는 것입니다. 가정은 종족을 위해서 희생해야 되는 것입니다. 종족 안에는 몇백 몇천 가정이 있다구요. 그렇지요? 자기 가정 하나 때문에 몇천 가정을 희생시킬 수 없다는 것입니다.

희생하는 것은 씨를 나누어주는 것입니다. 내가 가정에 씨를 보태준다 이거예요. 나에게 필요한 신세를 지겠다고 하는 것이 그들이 소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완전치 못한 가정에 내가 씨를 나누어주는 것입니다. 보태주기 때문에 여덟 식구면 여덟 식구가 나에게 신세를 진다는 것입니다. 신세를 끼친 사람은 중심존재가 됩니다. 알겠어요? 보다 투입하고 보다 희생한 사람은 반드시 중심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통일교회 문선생의 생활철학이 그래요. 절대 식구들의 신세를 지려고 안 합니다. 식구들이 생각하는 것보다도 하나라도 내가 더 주려고 합니다. 생각도 그렇지만 행동도 그렇습니다. 그렇게 하는 중심은 자기가 영원히 모셔야 된다는 거예요. 마음이 위해야 된다는 거예요. 하나님 대신…. 젊은 사람들이 그걸 몰라서 그렇지, 자기를 주장하는 것처럼 어리석은 것이 없다구요. 그러다가는 다 잃어버립니다. 개인주의의 왕국시대를 맞은 미국 사람들은 전부 다 잃어버렸습니다. 세계를 잃어버리고 나라를 잃어버리고 사회를 잃어버리고 일족을 잃어버리고 가정을 잃어버리고 할아버지 할머니 어머니 아버지 전부 다 잃어버렸다는 거예요. 고독 단신입니다.

그러니까 그렇게 사는 젊은 사람들 중에는 점점점 자살을 하는 사람이 많은 것입니다. 자기 자신이 갈 데가 없다구요. 의지할 데가 없는 것입니다. 사람은 그렇게 안 되어 있습니다. 전체와 관계를 맺게끔, 연체(聯體)적인 관계를 중심삼고 살게 되어 있는데 그것이 전부 없어지면 고독단신입니다. 그래, 젊어서 생각해야 되는 것이 무엇이냐 하면 자기가 왜 사느냐 하는 것입니다. 자기 자신을 부정해야 됩니다. 본심적 양심체를 부정해야 됩니다. 개인에서도 그렇고 가정에 들어가도 그렇고 관계가 없다는 것입니다. 관계를 갖고 살게 되어 있는데 관계가 없으니 얼마나 고통스러워요? 자기를 부정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입장에서 세계를 부정하다보니 나중에는 자기가 부정 당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위해서 사는 사람들이 행복하다! 그거 알아요? 선생님은 지금도 그래요. 신세지려고 안 합니다. 어려움이 있으면 중심존재는 책임을 져야 됩니다. 이걸 피하려고 하면 안 된다구요. 응당 그래야 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바다 가운데 들어가 가지고 동쪽 물이 들어오면 바닷물이 수평이 되잖아요? 물이 동서남북 네 개면 수평이 빨리 된다구요. 문을 열어놓는 것입니다.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그러면 빨리 된다는 것입니다. 그 책임을 하기 위해서 문을 열기가 쉽지 않다구요. 자기의 모든 것이 물에 잠겨 버린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