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은 절대·유일·불변·영원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0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은 절대·유일·불변·영원해야

지금까지 여러분이 부모님 앞에 효도를 하고, 나라 앞에 충신이 되고, 세계 앞에 성인이 되고, 천주 앞에 성자가 되겠다는 말을 했는데 그 말이 나와 몇 촌이 돼 있어요, 몇 촌? 아버지하고 아들하고 몇 촌이에요?「1촌입니다.」또 삼촌이 있지요? 삼촌 사촌…. 어때요? 아버지하고 아들하고 1촌, 2촌, 그것이 종적으로 열을 짓기에 부끄럽지 않아요? 어때요? 이것이 수직으로 설 것 같아요, 어때요? 끄트머리가 수직 될 것 같아요, 어떨 것 같아요?

수직은 몸 마음이 완전히 하나돼 가지고 수평 위에 수직 점을 향하는 데서만이 되는 거예요. 부자지간, 아버지와 아들 1촌 2촌이 상·중·하가 돼야 수직이 되는데 1촌 2촌 이 두 점 가지고 수평선 앞에 그냥 그대로 어디로 갈 거예요? 아버지가 생각이 다르면 이리로 갈 것이고, 아들의 생각은 저리로 간다 하면 지그재그로 가는 거예요. 둘이 딱 하나돼 가지고 물방울같이 똑 떨어지겠어요, 수평 위에 떨어질 수 있는 그런 수직의 자리에 서겠어요? 아버지와 아들이 영원히 영원히 가더라도 조금도 치우치지 않는 영원히 수직이 되겠다 할 수 있는 자리가 어딘가 생각해 봤어요? 가능성이 있어요, 없어요?

여러분의 몸과 마음이 싸워요, 안 싸워요?「싸웁니다.」싸우지요? 이 싸우는 것이 어디가 통일 기점이 될 거예요? 어떤 때는 몸뚱이가 마음을 끌고 다니고, 또 마음이 몸뚱이를 끌고 다니려고 하더라도 마음이 얼마나 고달파요? 조금만 잘못하게 되면 하지 말라고 하는데 해 버려요. 수직으로 갈 것이 이게 해 버리면 어떻게 돼요? 몸뚱이가 찌그러져요, 곧장 내려가요? 찌그러지게 마련이에요. 숨도 후- 후- 내쉬게 마련인데, 자주 그렇게만 하게 되면 죽어요. 끊어진다구요. 내쉴 만큼 들어와 이게 균형을 취해 중앙선이 치우치지 않아요. 그렇지 않으면 끊어지는 거예요. 중간에 떨어져 나가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몸 마음이 통일돼야 된다는 거예요. 그 몸 마음을 절대적으로 통일시키는 주체가 뭐냐? 뭐예요? 결심이에요? 그게 사랑입니다. 참사랑이에요, 참사랑. 참사랑은 변해서는 안 되는 거예요. 절대·유일·불변·영원해야 돼요. 도대체 그게 뭐냐? 사람 자체가 절대적이 아니예요. 유일적인 존재가 아니예요. 왔다갔다하는 거예요. 불변이 아니예요. 영원이 아니예요. 그러면 하나님은 어떤 분이에요? 절대·유일·불변·영원하신 분이에요. 그분 앞에 아버지와 아들이 완전히 달라붙어 가지고, 움직일 때는 사방으로 나눠졌지만 정착될 때는 틀림없이 하나님의 그 자리를 이어받아 가지고 수직과 연결시킬 수 있는 내가 돼 있어야 된다는 거예요, 영원히. 그렇게 돼 있어요? 하나님이 매일, 몇억만 년 수직이다, 이래야 된다는 거예요.

보라구요. 지구가 지금 연령이 40억 년이니 무엇이니 별의별 이론이 있는데, 그건 뭐 추상적인 몇천 년이라도 괜찮아요. 그 지구가 태양계를 1년에 한 번씩 도는 데 10분의 1초 차이가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10분의 1초씩이라면 수억 년이 됐으니 수억 초가 됐을 텐데, 어떻게 됐겠어요?「파괴됐습니다.」파괴돼요. 커지든가 작아지든가 해서 결국 파괴되는 거예요. 그러니 몇억 년 동안 촌 분도, 억만분의 1도 틀리지 않았다는 사실! 야! 놀라운 거예요. 알겠어요? 그것이 법이라는 걸 중심삼고, 자연이 법이라는 것을 중심삼고 그와 같은 일을 했는데, 법을 만든 동기는 하나님이에요. 그 하나님을 존속하게 할 수 있는 동기는 참사랑인데, 이 참사랑은 몇억만 년이 가도 1초도 차이가 안 나요. 이런 논리를 제시한다 할 때, 그 사랑 앞에 상대적인, 아버지 앞에 일체 될 수 있는 자식과, 오늘 이 지구성에 살고 있는 타락한 인간들과 만날 수 있다고 봐요, 없다고 봐요? 만날 수 있다고 봐요, 없다고 봐요?「……」없다고 봐요, 있다고 봐요?「있다고 봅니다.」그러면 하나님을 벌써 해방했게요? 심각한 문제예요.

그러니 우리 인간이 이 땅 위에 살 수 있는 그 기준까지 도달하기 위해서는 억천만 년이 가도 힘들다고 생각하는 거예요. 이 땅을 떠나서 만약에 영계에 간다면 그 영계에 가서 억천만 년, 만만 억천만 년을 계속한다 하더라도 그 세계에 가서 그것을 끌어 맞출 가능성이 있겠느냐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