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붙임의 원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6권 PDF전문보기

접붙임의 원리

『돌감람나무가 참감람나무에 접붙인 나무가 된 다음에는 사탄은 상관이 없게 되는 거예요.』

그것 이외의 다른 말은 없어요?「돌감람나무가 접붙이면 참감람나무가 된다는 얘기입니다.」돌감람나무가 참감람나무에 접붙이면 돌감람나무가 된다는 거예요.「참감람나무가 됩니다.」(웃으심) 아니에요. 돌감람나무 세계를 잘라 버리고 참감람나무를 접붙여야 참감람나무가 되는 거거든?「예.」그런데 참감람나무에 돌감람나무를 접붙이면 참감람나무가 된다는 것은 말이 안 돼요.

그렇기 때문에 돌감람나무를 자르고 참감람나무를 접붙여야 참감람나무가 되는 거예요.「예, 나무에서 그렇습니다.」나무나 사람이나 마찬가지지요.「그것을 잘라 버리고 거기에다 참감람나무 가지를 붙여야 참감람나무 열매가 됩니다.」그러니까 다시 한 번 읽어 보라구요.

『돌감람나무가 참감람나무에 접붙인 나무가 된 다음에는….』

돌갈람나무가 참감람나무에 접붙인다는 거예요. 참감람나무를 자르는 거예요. 돌감람나무를 자르자는 이야기인데 거꾸로 됐다구요. 그렇지 않아요?「나무는 그러는데….」나무나 사람이나 마찬가지예요.

「참감람나무가 뿌리부터 나와서….」보라구요. 전부 돌감람나무인데 참감람나무는 하나밖에 없어요. 둘이 아니에요. 그렇기 때문에 가지라든가 순을 접붙이는 거예요. 돌감람나무를 잘라서 참감람나무의 순이나 가지를 접붙임으로 말미암아 참감람나무가 되는 거예요.「식물은 그렇습니다.」사람도 같지요, 비유인데.

「그런데 저희들이 생각할 때는 근본 뿌리는 사탄이 남아져 있거든요.」잘라 버리면 뿌리는 없어지는 거예요. 접이 뭐예요? 돌감람나무의 모든 것을 자르고 참감람나무를 접붙이므로 말미암아 참감람나무가 되는 거예요. 뿌리가 참감람나무 뿌리로 화한다 그 말이에요. 줄기와 가지가 커서 꽃 피워 열매를 맺히는데 크는 것은 뭐냐? 뿌리가 큰 것이 아니에요. 이게 커서 참감람나무의 열매로 맺힌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이것이 거꾸로 됐다구요. 다시 한 번 읽어 보라구요, 그런가 안 그러가.

『돌감람나무가 참감람나무에 접붙인 나무가 된 다음에는….』

돌감람나무가 참감람나무에 접붙인다는 것이 참감람나무를 잘라서 돌감람나무를 접붙인다는 얘기 아니에요?「예.」거꾸로 돼 있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내가 반복을 시켜주는 것이 아니에요?

『참감람나무가 돌감람나무에 접붙인 나무가 된 다음에는 사탄은 상관이 없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접붙인 나무는 가만히 둬도 가을이 되면 전부 다 이 참감람나무로 거두게 되면 하늘나라의 천국에 그냥 들어갈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을 잘라 가지고 접붙이지 않고는 다시 살아날 길이 없다는 것입니다.

모든 종교에는, 유교교리라든가 불교교리라든가 모슬렘이라든가 전부 다 재림사상이 있습니다. 전부 다 ‘메시아가 와야 된다.’고 하면서 바라고 있다구요. 따라서 하나님의 사랑과 일체 된 몸의 메시아가 와 가지고 그것을 전부 다 접붙이게끔 할 수 있는 세계운동권이 벌어지지 않고는 하나의 통일세계, 통일이라는 명사는 나올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