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권이 종대를 버티는 힘의 중심 대가 되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4권 PDF전문보기

3대권이 종대를 버티는 힘의 중심 대가 되어야

그러면 여러분 앞에 선생님이 부모예요, 뭐예요?「부모이십니다.」무슨 부모?「참부모이십니다.」참부모가 뭐예요? 아, 참부모가 뭐예요? 어디 가든지 아들딸을 그 가법이면 가법, 나라면 하늘나라, 이제 천일국이 있으면 천일국의 헌법과 분과 법에 모든 것을 보호하고 구성적 완성을 이루기 위한, 그 법에 보장이 돼 있으면 그 법에 맞게끔 가름대와 같이…. 저 위에 올라가는 나무를 해 가지고 여기에서 가름대까지 할 수 있는 것을 전부 다 만들 수 있게끔 해야 된다는 거예요.

그러면 아버지 어머니는 장대, 사다리의 중심인 긴 재목이 되었으면 거기에 맞게끔…. 자, 높을수록 사다리는 좁아야 된다! 높을수록 중심 재목을 받쳐 주는 가름대의 거리는 좁아야 된다!「넓어야 됩니다.」넓어야 됩니다. 얼마나 넓어야 돼요? 내 멋대로 넓으면 된다! 미친 거예요. 그래서 자유, 개인주의라는 것은 파탄시킬 수 있는 함정의 시작이라는 것을 알아야 돼요.

보라구요. 할아버지 할머니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나는 할아버지가 쓸데없어!’ 하면 이 사다리가 꺾어져요. 사다리가 찌그러져서 없어지는 거예요. 이것이 3대를 통해 가지고 이리 올라가는데, 1대가 없어요. 이렇게 사다리라는 것을 생각할 때 할아버지가 필요, 불필요? 필요, 불필요?「필요!」물으면 대답을 해야 내가 기분이 좋지. 안 필요, 정말 필요?「정말 필요!」그걸 알아야 돼요.

할아버지가 없는 사람은 어떻게 할 테예요? 빌려서라도, 그걸 본을 떠 가지고 가짜라도 갖다가 자기 아버지 앞에 접붙여야 돼요. 싫더라도 죽을 때까지 접붙여서 죽이 맞아야 돼요. 그래야 하늘나라에 사다리가 생겨나는 거예요. 아버지 어머니가 못 되게 될 때에는 할아버지도 빌려다 했으니까 또 어떠한 아버지의 본을 떠다가 잘라서 여기에 붙여야 돼요. 알겠나?「예.」

그건 아버지만이 아니에요. 할머니도 있어야지요? 할아버지 할머니, 어머니 아버지, 자기 부부, 이 3대권이 종대를 버틸 수 있게끔 할 수 있는 힘의 중심 대가 되어야 된다는 거예요. 그것을 갖다 맞출 수 있게끔…. 가름대가 버틴 중심보다 굵어야 되나, 가늘어야 되나? 크면 어때요? 중심 대보다 크면 올라갈 수 없잖아요? 올라갈 때는 가름대를 잡고 올라가야 되는데 이것을 잡고 올라가다가 부러지면 곤두박질쳐요. 암만 약하더라도 이것을 잡고 올라가면 부러지더라도 곤두박질치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가름대는 중심 버팀대보다도 커야 된다!「작아야 된다!」커야 된다!「작아야 된다!」똑똑히 알고 말을 들으라구요. 이렇게 귀가 고장났으면 고쳐 가지고 들을 수 있게끔 똑똑히 말했다는 얘기예요. 알겠어요?「예.」커야 된다!「작아야 된다!」작아야 돼요. 크면 어떻게 돼요? 다 안 맞아요. 크면 사고예요. 그것 붙들고 올라가는데 이게 크게 되면 어떻게 되나? 옆대를 잡고 올라가야 돼요. 올라갈 때 이렇게 해서 올라가는 것보다도 옆대를 잡고 올라가야 된다구요. 그래서 딱 맞는 사다리를 만들어야 돼요.

그러면 오늘날 여러분이 복귀노정에서 가정적 메시아가 올라가는 사다리, 종족적 메시아가 올라가는 사다리, 국가적 메시아가 올라가는 사다리, 천국 올라가는 사다리가 같을 거예요, 틀릴 거예요?「같을 것입니다.」무엇이 같아요?「사다리가 같아야 됩니다.」사다리의 기둥은 같아야 돼요. 여러분이 그 다음에 가름대를 열 개 하는데 스무 개 해도 괜찮아요.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