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인 빚을 청산하고 하늘을 위로해드리기 위해 오신 예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04권 PDF전문보기

역사적인 빚을 청산하고 하늘을 위로해드리기 위해 오신 예수

오늘날 여러분들이 짊어지고 있는 그 빚은 청산하여야 할 빚이라는 것을 여러분들은 알지도 못하고 깨닫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간을 창조하신 하나님은 인간으로 하여금 짊어진 그 빚을 청산하고 하나의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게 하기 위해, 인간은 미처 생각지도 않고 꿈도 꾸지 않지만 그러한 염려를 가지고 오랜 역사과정을 섭리하여 나오셨다는 것입니다. 만일 이러한 하나님의 섭리를 깨닫는 다 할진대 여러분은 어떠한 마음을 갖고 감사하여야 되겠는 가를 더듬어 살펴보아야 하겠습니다.

내가 생각지 않는 시간에도 하늘은 우리들을 위하여 염려하셨고, 내가 내 일신을 사랑하고 일신의 향락을 위하여 허덕이고 있을 때에도 하늘은 그렇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에덴동산에서 아담 해와가 타락한 이후, 하나님은 6천년의 기나긴 세월 속에서 인간으로 하여금 혈통적으로 짊어진 죄악사와 사회적으로 뻗어나온 죄악사와 또 천상적으로 맺어진 죄악사를 끊게 하기 위하여 지금까지 쉬지 않고 수고해오고 계시다는 것을 여러분은 알아야 되겠습니다. 역사과정의 수많은 선조들이 하늘을 배반하고 거역하였기 때문에, 응당히 하나님은 인간들을 응징하고 처벌하여야 할 입장인데도 불구하고 오히려 인간에게 배척받는 서글픔을 당해왔습니다. 또 그 인간을 어느 한때도 놓지 못했으며 그 인간을 위해 수고해 오셨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늘은 어찌하여 인간들을 대하여, 우리 선조들을 대하여 수고하는 역사과정을 거쳤느뇨? 인간이 짊어진 그 짐과 빚을 인간으로 하여금 탕감복귀하게 하지 못한다 할진대는 6천년 동안 수고하신 하나님의 수고는 허사가 되는 것이요, 인간이 찾아나온 도의 이념도 다 헛수고로 돌아가겠기 때문이었습니다. 손을 안 댔으면 모르되 손을 댄 이상 하나님은 6천년 동안 인간들이 이 땅 위에서 져온 역사적인 빚을 탕감하고 청산할 수 있는 사람을 찾으시고야 말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 인간들에게 역사적인 빚을 탕감하고 청산할 수 있도록 해주기 위하여 하나님은 오늘도 내일도 수고하실 것이며, 그리고 지금까지 수천년 역사를 참아나오시면서 택한 민족을 세워 놓고 어떠한 하나의 다리를 놓아 가지고 역사적인 죄와 빚을 청산하고자 하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은 그러한 한 민족을 찾아헤매고 계십니다. 더 나아가서는 한 교회를 찾아헤매는 동시에 한 개인을 찾아헤매고 계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하나님인 것을 여러분들은 마음으로 느껴야 할 것입니다.

그러면 기쁨과 영광에 취하여 만 우주를 지배하여야 할 하나님의 입장이 이런 곡절의 입장으로 변한 것은 누구때문인가? 이것은 두말할 것 없이 오늘날 인류 때문에 이렇게 됐다고 생각하게 될 때에, 여러분은 그 하나님을 붙들고 위로해야 되는 데 개인차원의 위로 가지고는 하늘의 마음을 위로해 드릴 수 없습니다. 역사적인 서러움의 심정을 통할 수 있는 마음과 전인류적인 차원에서 체휼할 수 있는 몸 마음을 갖지 않고서는 , 하나님 속에 사무쳐 있는 역사적인 슬픔과 현실적인 슬픔을 청산할 수 없다는 것을 여러분은 깨달아야 되겠습니다.

하늘은 어차피 이런 사명을 갖춘 한 사람을 교회와 민족을 대신하여 세워 놓지 않으면 안 될 역사적인 기준이 있기 때문에 그러한 개인을 찾아 세우기 위하여 수고해 나오셨습니다. 그리하여 4천년 수고하여 찾아세운 분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였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 그리스도는 한 개인이로되 그의 배후에 역사적인 인연이 어리어 있고, 그 당시의 시대적인 인연이 그의 배후에 있으며, 미래적인 인연이 그의 배후에 어리어 있었는 데. 그 사실을 안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는 것입니다.

예수는 자기 마음의 행복과 자기 일신의 향락을 위하여 살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또 자기 한 개체의 영광을 위한 소망을 가지지도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런 것을 다 떠나, 4천년 동안 인류가 져온 역사적인 전체의 빚을 어떻게 청산할 것인가 하는 걱정을 하셨다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늘의 서러움을 자아내고 있는 사탄과 그 사탄의 인간 대한 참소 조건을 가로막아 가지고 인간을 하늘 앞에 승리적인 하나의 모습으로 찾아세우고자 했던 것입니다. 자신의 모든 생애를 걸어 놓고 역사적인 그 모든 빚을 청산해 주기 위하여 나섰다는 것을 여러분은 깨달아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