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을 이긴 하나님의 자녀가 되려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06권 PDF전문보기

모든 것을 이긴 하나님의 자녀가 되려면

오늘도 내일도 하늘에 대한 소망을 가져야 하겠고, 죄악의 현실, 엉클어져 있는 세상에 대한 미련을 끊고 움직일 수 있는 심적인 충격을 받아야 하겠습니다. 그 충격이 하루, 일년 나아가 일생 동안 계속 될 수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여러분이 사모하는 그 목적지까지 가느냐 못 가느냐 하는 문제가 결정된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그런 충격이 없다 할진대는 말할 수 없이 초조할 것입니다. 오늘날 이 시대는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마음이 초조하고 공포의 분위기에 휩쓸리는 것을 인식할 수 있는 때입니다. 조그마한 양심이라도 있는 사람이라면 무엇인지 모르게 초조하고 불안한 환경으로 자신을 몰아넣고 있는 감촉을 느낄 거예요. 여러 청년 남녀들이 이러한 것을 느끼더라도 초조함을 해결할 수 있고 공포를 해결할 수 있는 그 무엇이 싹튼다면, 그것으로 말미암아 인간의 소망의 터전을 점령하고 있던 공포와 초조가 물러가고 양심적인 것이 움직일 수 있는 세계가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초조와 공포심을 넘어 조심성 있게 그것을 찾는 마음이 여러분의 걸음을 재촉하고 여러분의 몸을 이끌어간다면 지금도 절대 늦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최후의 귀일점은 어떠한 물질적인 이념이나 인간적인 어떠한 이념이 찾아주는 것이 아니요, 내 마음에 폭발되어 오는 간곡한 심정이기 때문입니다. 최후에 남아지는 이념의 한곳을 향하여 움직여 나가게 하는 것은 심정입니다. 심정이 최후의 나의 전체를 결정지어 준다는 것입니다.

이 심정 하나만을 붙들고 조심성 있게 찾는 자가, 들려주는 말씀을 들을 수 있고, 보여주는 환상을 볼 수 있으며, 생활에서의 모든 실정을 분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자기에게 주어진 책임을 느끼며 초조한 심정과 불안한 마음을 억제하면서 새로운 이념을 찾고 움직이는 청년 남녀들이 있고, 그들의 울부짖는 음성이 들리는 그런 심정의 움직임이 있다 할진대는 , 여러분은 그들의 심정을 통하여 역사적인 모든 것과 오랫동안 느껴오던 모든 것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심정을 느끼고 자기를 각성하여 '하늘이 찾던 이념의 주체가 이것이었구나! 세계가 찾던 참된 모습이 이것이었구나! 하늘 땅 앞에 세워서 자랑할 수 있는 모습이 이것이었구나!'하고 자기도 모르게 부르짖는 순간을 갖는 자만이 역사적인 주인이요, 섭리적인 주인이요, 천륜적인 주인인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되겠습니다.

오늘날 여러분들은 홀로 살 수 없는 자신임을 부정 못할 것입니다. 관계와 인연의 세계에서 책임을 다하고 실적을 남겨야 할 인생행로를 가고 있는 우리인 것을 부정 못할 것입니다.

책임을 다하고 실적을 남기면 어떻게 될 것이냐, 자기를 자랑할 수 있고, 본연의 인간을 대신한 승자의 모습이 나였구나 하는 각성이 생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 순간에 세계는 여러분의 것이 될 것이며, 이 우주도 여러분의 것이 될 것입니다. 또한 오늘날까지 섭리해 나오신 하나님도 여러분의 하나님이 될 것이며, 여러분은 그 하나님의 위업을 상속받을 수 있는 직계의 자녀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찾아 나가는 데 있어서 제일 중요한 것은 무엇이냐 하면 조심히 살피는 것입니다. 그러는 가운데에서 이런 일이 이루어질 수 있고 찾아질 수 있다는 것을 여러분은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