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련과 중공이 노리는 일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18권 PDF전문보기

소련과 중공이 노리는 일본

그러면 1970년도에 이르게 되면 일본은 어떻게 될 것인가. 지금까지 미국의 지도를 받아 오던 일본이 보호조약권을 벗어나게 되면 틀림없이 자주노선의 입장을 취하려고 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공산주의는 일본에 있어서 큰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민주주의를 배경으로 친미주의적 관계를 맺어 나오던 자민당을 중심한 일본의 노선이 결국은 민주노선과 공산노선 그리고 국수적인 자국노선 이렇게 세 가지의 형태로 나타나게 될 것은 자명한 일입니다.

이렇게 되면 일본으로서도 아무거나 좋다고 다 받아들일 수는 없을 것입니다. 어차피 좌면 좌, 우면 우, 또는 자국노선 중 하나를 취해야 할 것입니다. 즉, 어떤 결정을 내리지 않으면 안 될 입장에 반드시 봉착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이러한 일본의 실정을 두고 공산국가들, 즉 소련과 중공은 앞으로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지금까지는 일본이 미국과 한 짝이 되어 있었기 때문에, 그들은 효과적인 선동과 공작도 못 해왔고 또 적극적인 행동도 해보지 못했습니다.

그렇지만, 이제 그들이 원하는 것은, 1970년도에는 안보조약권내에 있는 일본이 미국의 보호권내에서 해방되어 나오기 때문에 그때까지는 어떻게 해서든지 일본으로 하여금 반미적인 입장에 서게 하려고 할 것입니다. 그러한 방면으로 급격한 변화를 일으켜 보자는 것입니다. 공산주의자들은 지금 그러한 기회를 엿보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러한 계기를 얻기 위해 소련과 중공은 어떠한 정책을 쓰게 될 것인가? 그들은 일본과의 친교를 밀접히 하기 위해 일본에서 생산되는 물건을 필요치 않아도 수입하게 될 것입니다. 그 이유는 될 수 있는 한 일본으로 하여금 미국과의 간격을 멀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일본이 미국과 손을 떼는 날에는 일본은 처량하게 될 것이며, 따라서 공산주의자들에게 먹힐 가능성이 많다는 것입니다.

만일 중공이 일본의 모든 생산 물자를 수입해다가 기간산업을 중심하여 자기들의 군사적 기반을 공고히 한 후에는 일본을 그냥 놔두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공산주의 이념을 중심하고 보면 알 수 있는 것입니다. 반드시 일본을 침노할 계획을 세울 것이며, 그것을 위해 일본의 내부를 혼란 상태로 몰아넣으려고 할 것입니다.

그러면 그 목적을 위해서 중공은 어떻게 할 것이냐? 일본이 동남 아시아, 중동, 혹은 아프리카, 유럽 일대에 수출하는 무역품은 거의 대만 해협을 통해서 나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공은 1970년을 전후해서 이곳을 차단하기 위해 일시에 대만을 침공할지도 모릅니다.

만약 3일 내지 7일 이내로 대만을 점령해 버리면 미국의 의회 결의를 통한 군사 원조는 이미 늦고 마는 것입니다. 만일 중공이 대만을 점령하는 날에는 대만해협은 완전히 봉쇄될 것이며, 그렇게 되면 일본의 무역도 6할 이상이 중단되기 때문에 경제적 혼란 상태는 불시에 일본내에 번질 것입니다.

이 때를 기다려 일본에서 공산 혁명 기반을 조성하자는 것이 저들의 획책이 아닌가 하는 것입니다. 만일 일본이 그런 상태에 빠지게 되면 한국은 독안에 든 쥐가 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