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급에 올라가려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19권 PDF전문보기

완성급에 올라가려면

은혜의 역사는 할머니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나이 많은 80 이상 된 사람, '안나' 같은 이도 80이 넘었습니다. 옛날 은혜의 역사는 70, 80이 된 할머니를 중심삼고 했습니다. 그 다음에 70, 60, 50등으로 내려와 30대에 은혜가 머물 수 있는 때가 되거든 주님의 때가 온 줄 알라는 것입니다.

20대부터 40대를 중심삼아 은혜의 역사가 국가적인 바람을 일으키거든 주님이 오신 줄 알라는 말입니다.

그러면 그분은 이 땅에 오셔서 무엇을 해야 하느냐? 결혼을 해야 합니다. 그때 하나님이 그것을 보고 우시겠어요, 웃으시겠어요? 두고 보세요. 인간 역사노정에서는 아직 완성기준을 넘어가야 할 소망이 남아 있는 것입니다. 아담은 이 소망의 기준을 연결하여 완성권내로 넘어가야 했습니다. 그러나 아담이 못 넘었기 때문에 오시는 주님은 그 책임을 대신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시는 주님은 아담 대신 그 책임을 지고 이 지상세계를 찾아오시는 것입니다.

그러나 장성급에 있는 자는 아무리 영통을 한다 해도 완성급으로 척 올라가지 못하는 것입니다. 구비조건도 다 갖추지 않고 올라간다는 것은 부모의 자리를 침범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완성급에 올라가기 위해서는 안팎의 모든 구비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즉 위로는 하늘을 대표하고, 아래로는 땅을 대표하고, 뒤로는 역사의 모든 과정을 통합하고, 현재에서는 세계 인류를 통일하여 다가올 시대를 대신해서 당당히 설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한 자격자라야 옛날 아담 이상의 권한을 가지고 왔다는 공인을 받아 이 선을 넘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기 전에는 이 선을 절대로 넘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이 땅에 와서 사탄세계에서 승리한 이스라엘의 야곱을 중심삼은 야곱 가정, 야곱 종족, 야곱 민족으로 발전하여 세워진 그 승리의 터 위에서 출발하셨던 것입니다.

우리가 속죄받기 위해서는 한 사람이 모든 사람 대신 속죄할 수 있는 제물을 드릴 때, 그 중심된 한 사람과 하나 될 수 있는 마음을 가져야 됩니다. 그러면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하나 된 모든 사람은 탕감받게 됩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래서 세계 국가의 하나인 이스라엘을 중심삼고 신랑이 오게 되는 것입니다.

아담과 해와가 타락한 기준까지 가게 되면 양자가 됩니다. 양자는 그냥 그대로 가만히 있어서는 상속받을 수 없습니다. 양자는 양부모에게 옛날의 친아들보다도 더 사랑했다는 조건을 세워야 합니다. 그래야 그 양부모가 기쁜 마음으로 자기에게 상속해 줄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똑똑히 알아야 하겠습니다.

이스라엘은 양자권 국가형입니다. 그러기에 그 민족 모두는 옛날 하나님의 아들딸인 아담과 해와가 타락하기 전에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 앞에 충성하던 그 이상의 마음을 가져야 했습니다. 그 이상의 마음을 갖지 않으면 복귀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 기준에 올라가야 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세례 요한은 이스라엘을 대표해서 하나님 앞에 그 옛날 선지자들 이상으로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조건을 세우기 위해, 메뚜기와 석청을 먹으며 30여 년 광야에서 정성을 들여 나왔던 것입니다. 그러나 그의 입장은 돌감람나무 입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