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란된 풍조를 막아내는 통일이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0권 PDF전문보기

혼란된 풍조를 막아내는 통일이념

그러니 여기에서 하늘의 남편을 추구하는 사상이 나와야 됩니다. 그래서 기독교는 신랑 신부의 이념을 중심삼고 사람들을 정적인 면에서 하나님 앞으로 집중 집결시키는 운동을 해 나오는 것입니다. `주님이 오신다, 신랑되신 주님이 오시니 너희는 순결한 처녀의 몸을 지녀 가지고 그 신랑 앞에 순정을 바칠 수 있는 한 날을 고대하라' 이것이 기독교의 중심교리입니다. 왜 그런지 압니까? 갈라진 인간을 규합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본래는 인간의 마음과 몸에 하나님의 사랑이 들어가 안팎으로 모순이나 상충 또는 투쟁이 없는 결과를 빚어야 했습니다. 그런데 인간이 하나님으로부터 떨어져 나가 사탄을 중심삼고 외적인 사랑을 한 것이 동기가 되어, 몸과 마음이 상충된 입장에서 투쟁하는 결과가 빚어진 것입니다. 그리하여 외적인 몸을 중심삼은 사랑이 내적인 마음을 중심삼고 이상적인 영원한 생명의 기원이 되는 하나님으 사랑을 배반하여 나오는 역사의 결과가 빚어진 것입니다. 그러니 외적인 사랑, 즉 사탄의 사랑을 제거하고 거기에 본연의 내적인 사랑, 즉 하나님의 사랑을 상속받아서 몸과 마음을 규합시켜야 됩니다. 그래야만 여기서부터 통일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알겠습니까? 통일은 개체로부터 필요하지요? 필요해요, 안 필요해요?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통일시킬 수 있는 방안이 있어야 합니다. 그 방안을 제시해 주는 곳이 통일교회라면 통일교회는 세계를 규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몸과 마음의 싸움을 종결시켜서 마음이 권한을 갖고 몸을 지배할 수 있는 인간으로 다시 빚어내야 합니다. 그러한 기준에서 천륜의 법도에 응할 수 있는 사랑의 법도를 세워, 인륜이 아닌 천륜을 중심삼은 새로운 도덕관을 세워야 합니다. 그리하여 그러한 교리로 말미암아 새로운 인생관과 우주관을 설정할 수 있고 새로운 질서의 세계를 빚어낼 수 있다면, 그것은 새로운 천국이념이 될 것이요, 또한 그것은 이 세계를 넘어 새로운 세계로 갈 수 있는 기원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심판은 언제부터 벌어질 것인가? 1967년부터 벌써 시작되었다는 것입니다. 이제 소련 공산당이든 누구든 제멋대로 높다고 꺼떡거리는 녀석들은 망한다는 것입니다. 앞으로의 세계에서는 자기 멋대로 높다고 하는 것들은 다 꺽이게 되어 있습니다. 오래 못 간다는 거예요. 높다고 하는 녀석들을 하늘이 들이친다는 것입니다. 금년부터는 미국 같은 나라도 주도권을 상실해 갈 것이고, 공산권도 마찬가지로 그럴 것입니다. 또한 한국에도 그런 바람이 불어닥칠 것이고, 세계 전체까지도 그런 바람이 불어닥칠 것입니다.

이런 혼란된 풍조가 세계 도처에서 벌어지고 있고, 또한 우리의 생활권내에까지 침입해 들어오고 있는 이 마당에 있어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 될 것인가? 세계의 모진 바람이 자기 가정과 사회와 국가에 밀어치는 이때에, 세계의 모진 바람이 자기 가정과 사회와 국가에 밀어치는 이때에, 세계의 이런 풍조가 태풍같은 기세로 나를 몰아치는 이때에, 우리는 그러한 기세를 때려부술 수 있는 자력과 권한을 가져야 합니다. 여러분 그런 힘과 권한을 갖고 있습니까, 안 갖고 있습니까? 안 갖고 있으면 망하는 것입니다. 망하는 거예요.

오늘 봉독한 성경 말씀에 보면, 예수님이 70문도를 세워 가지고 각 지방에 둘씩 둘씩 보내서 추수할 일꾼을 찾으라 하셨습니다. 여러분, 추수하려면 낫이 있어야 되지요? 그런데 그 낫이 볏단보다 강해야 되겠습니까, 약해야 되겠습니까? 약하면 안 되는 것입니다. 더 강해야 합니다. 얼마만큼 강해야 되겠습니까? 그렇게 만들 수 없어서 그렇지, 돌멩이가 있어도 그것을 깰 수 있을 만큼 강해야 됩니다. 강하기로 말하면 세계에 둘도 없는 강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여러분 그렇게 강합니까? 아주머니들, 강해요? 내가 자르면 잘리겠어요, 안 잘리겠어요? 「안 잘립니다」 안 잘려요? 목을 잘라도 안 잘려요? `목은 잘려도 마음은 안 잘린다' 해야 합니다. `고깃덩이는 잘려서 떨어져 나가도 마음덩이는 안 떨어진다' 해야 됩니다. 여러분, 그런 마음이 되어 있어요? 「예」 내가 그렇게 한번 해 봤으면 좋겠는데…. (웃음) 그러니 문제는 무엇이냐 하면 수확입니다. 그 수확이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