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사가 지녀야 할 심정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2권 PDF전문보기

전도사가 지녀야 할 심정

총무부장은 우승기를 만들어야 되겠습니다. 본부가 있는 서울에서 쓸 것 하나, 그 다음에는 지방에서 쓸 것 하나, 세계에서 쓸 것 하나, 이렇게 세개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번의 제2차 세계순회기념기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것으로 뭘 하느냐 하면 앞으로 쟁탈전을 벌이는 것입니다. 이것을 걸어 놓고 각 교회가 매달 한 번씩 쟁탈전을 가지는 것입니다.

매달 그렇게 하는데 일년 동안 거기에 한 번도 참석하지 못한 교회는 전부다 벌로 떡이라도 한 말씩 해 가지고 와서 예배를 보게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실컷 먹게 하고 노래도 준비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때는 반드시 선생님도 참석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저 한 사람만 참석해 가지고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각 교회마다 적어도 40명 이상은 되어야 되는 것입니다. 40명이 미만이 될 때는 참석하지 못합니다. 알겠어요? 그러니까 40명이 안 되면 밤을 새워 가면서도 노력을 하라는 것입니다. 그랬는데도 40명 미만일 때는 그냥은 못 와요. 과자로라도 대치해야 됩니다. 이제 1회, 2회, 3회 이렇게 일년 열 두 달을 해 나갈 것입니다.

앞으로 선생님은 서울에서 전국으로, 또한 지구 구석구석의 교회에까지 이런 일을 해 나갈 것입니다. 40명이라고 해봐야 열 집만 전도하면 되고도 남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우리가 한 가지 유의해야 할 것은 전번에 일본에서도 작전계획을 짜서 지시한 바와 같이 절대 욕심부리지 말라는 것입니다. 즉, 한꺼번에 다 하겠다는 생각은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절대 안 됩니다. 하루가 모여서 일년이 되는 것입니다. 10년 동안 쌓아 올려야 될 일을 하루에 전부 다 하려고 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이제부터 통일교회 교인이라면 어떠한 책임을 지느냐? 한 달에 한 사람을 전도하는 거입니다. 두사람도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한 달에 그저 한 사람만 중심삼고 정성을 들이라는 것입니다. 딴 집에는 가지 말고 딱 한 집만을 중심삼고 매일 정성을 들이고 매일 원리말씀을 전하여 한 달에 한 사람을 복귀하자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렇게 하면 일년이면 몇 명입니까? 12명이 되지요? 12명 이상 해도 안 됩니다. 12명만 전도하라는 것입니다. 12명 미만이 되어서도 안 됩니다.

만일 일년에 열 사람밖에 전도 못 했으면 두 달 동안 금식을 하라고 하면 어떻게 해서든지 12명을 다 채울 것입니다. 또 한달 동안에 한 사람을 전도 못 했을 경우에도 한달 금식을 하라고 하면 모두들 다 할 것입니다. 일본에서도 이 작전을 써 나왔습니다. 이렇듯 이제는 우리의 작전법도 옛날과는 다릅니다. 아기를 낳을 때에도 한꺼번에 두 쌍동이를 낳게 되면 그만큼 힘이 드는 것입니다.

앞으로 때가 되면 이런 놀음은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복귀시대이니만큼 통일교회가 움직여야 할 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달에 한 사람을 전도하라는 것입니다. 하루에 세 끼씩 밥을 먹는데 밥을 먹기 전에 먼저 그들을 위해서 기도하십시오. 될 수 있으면 여러분이 한주일 동안에 이틀은 그들을 위해서 눈물을 흘리며 기도하십시오. 그러면 틀림없이 전도될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래도 안 되거든 선생님한테 와서 항의하십시오.

그 한 생명을 위해서 부모의 심정을 가지고 눈물을 흘리며 기도해 보십시오. 그러면 틀림없이 전도가 됩니다. 그렇게 하여 한 달에 한 사람씩 전도한다면 우리가 만 명이라면 일년이 지나면 몇 명이 되겠습니까? 12만이 됩니다. 2년이면 120만이 되고, 3년이면 1, 200만이 됩니다. 이렇게 매년 10배씩 식구가 늘어나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한국복귀는 문제없습니다. 이것을 생각하면서 한달에 한 사람을 목표해서 총진군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