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선에 관한 내용을 알아야하고 전심전력을 다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4권 PDF전문보기

경계선에 관한 내용을 알아야 하고 전심전력을 다해야

우리들이 필시 가야 할 필연적인 운명 길에는 경계선이 있습니다. 이 경계선을 일시에 넘어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느냐? 경계선이 어떻다는 것을 확실히 알아야 되고, 경계선을 넘기 위해 제시되는 것이 무엇인가를 확실히 알아야 되는 것입니다. 이 경계선을 넘을 때는 혼자 넘는 것이 아니라, 세계를 붙안고, 우주를 붙안고 이 경계선을 넘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넘는 데는 내가 우주 앞에 붙들려 가지고 넘는 것이 아니고, 천운을 타고 넘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전심전력을 다해야 됩니다. 내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성품을 다해 주 하나님을 사랑해야 합니다. 예수님이 이 말을 했던 그 시대에는 이말이 무슨 말인지를 몰랐기 때문에 경계선을 넘을 수 없었다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우리 통일교회를 중심 삼아서 내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모든 것들을 다하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통일교회에서는 무엇을 하느냐? 자세히 헤쳐 보면 나라를 위해서는 정성들인 것이 있을 것입니다. 국가 혹은 세계를 위하고 하늘땅을 위해서 정성을 들인 것이 있다는 것입니다.

개인이 실패하면 가정이 실패하고, 가정이 실패하면 민족이 실패하고, 민족이 실패하면 국가가 실패하는 것입니다. 역사는 이렇게 연속되어 나오는 것입니다. 만일에 국가가 승리했더라면, 이 승리한 국가에 개인 가정 종족 민족이 모두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국가의 승리 속에 포함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개인의 실패는 가정의 실패의 동기가 되고, 가정의 실패는 종족의 실패의 동기가 되고, 종족의 실패는 민족의 실패의 동기가 되고, 민족의 실패는 국가의 실패의 동기가 되지만 국가가 승리를 한다면 실패한 개인, 가정, 종족, 민족이 모두 승리한 결과가 되는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볼 때, 결국은 아담 하나를 잃어버렸기 때문에 세계 전체를 잃어버린 것입니다. 아담은 세계사적 책임을 진 세계사적 중심존재입니다.그렇기에 그 중심존재 하나를 중심삼고 전부다 연결되어 왔습니다. 그러므로 그 중심존재가 목적을 완성하게 될 때에, 그와 연결된 범위내에 있는 모든 존재들은 해방권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재림사상의 목적을 이 나라에서 성사시켜 뭘 할 것이냐? 한반도의 통일교회에 있어서도 개인이 넘어야 할 고개가 있었습니다. 그 다음에는 가정이 넘어야 할 고개가 있습니다. 그런데 그 가정이 넘어야 할 고개를 선생님이 책임지게 되면 여러분은 개인의 고개를 넘어야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통일교회 문 아무개 개인을 위해서 넘는 것이 아닙니다. 과거와 현재의 선한 실적을 승리적 개인으로 연결시키기 위해 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것을 어떻게 연결시키느냐가 문제입니다. 미래에 있어서 당당코 승리적 기준을 가지고 천상세계, 혹은 지상세계 앞에 이 책임을 어떻게 수행하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