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명령에 따라 새롭게 결의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9권 PDF전문보기

새 명령에 따라 새롭게 결의하라

오늘날 통일교회는 이런 길을 닦아 나오고 있습니다. 선생님이 지금까지 지도하는 목적도 우리가 비록 대한민국에서 반대를 받고 있지만, 무엇이든지 그 앞에 이익을 줄 수 있는 자들이 되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반드시 이익을 줄 수 있고, 이익이 된다고 그들이 인정할 수 있는 입장에만 서게 되면 그들을 우리가 취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정말 잘못했으면 머리를 숙여야 하고, 또 잘했어도 머리를 들지 말고 가만히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그들은 자연히 우리편이 되는 것입니다. 동네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동네에 착한 사람이 있으면 누가 뭐라고 해도 동네 사람들은 그 사람 편을 드는 것입니다. 동네 사람들이 그를 인정하고 판별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모든 사람들이 우리편이 될 수 있는 환경을 어떻게 수습할 수 있느냐 하는 문제는, 우리가 밀사의 입장에 중심삼아 가지고 환경을 어떻게 개선시켜 나가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런 생활 태도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오늘날 우리 통일교회에 대해서 좋지 않은 소문이 나게 된 것은 선생님이 잘못해서 그런 것이 아닙니다. 전부다 배신자들로 말미암아 그렇게 되었습니다. 밀사로서 가는 그 길을 중심삼아 가지고 자기가 희생했던 것을 소문 낸 사람은 전부다 역적입니다. 역적의 반열에 동참한 사람들인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들은 새로운 밀사입니다. 하나님으로부터 새로운 명령을 받아서 새로운 세계 앞에 나선 여러분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심각해져야 합니다. 위신 가지고 마을 사람들을 대해서는 안 됩니다. 여러분의 생사문제가 걸려 있고, 지금까지의 세계 문제가 걸려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심각한 마음을 가지고 새로운 운명과 더불어 내 기반을 닦으며 밀사의 소임을 다해야 합니다. 사탄세계에 무너질 수 없는 기반을 닦기 위해 자기처신을 잘 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옛날 그대로의 습관을 지니고 새로운 명령이야 했건 말건 내 하고 싶은 대로 한다 하는 마음 가지고는 하나님의 뜻을 이룰 수 없습니다.

새 옷과 헌 옷은 다릅니다. 명령과 옛날 명령은 다른 것입니다. 새로운 현재의 시점과 과거의 시점이 서로 다르다는 것입니다. 과거의 단계와 현재의 단계와는 판이하게 다른 것입니다. 이것이 발전적인 단계라는 것입니다. 새로운 자각과 새로운 기분과 새로운 결의를 가지고, 새로운 환경의 기반을 갖추지 않고는 새로운 뜻을 이룰 수 없다는 것입니다.

섭리의 단계도 1단계 2단계 3단계 이렇게 단계적으로 올라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은 차기 단계로 올라가기 위해서 스스로 실천할 수 있다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그리하여 실천한 것이 환경에 적응되게 될 때 이것은 어떻게 열매로 거둘 수 있는 개체가 되느냐 하는 것이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이런 문제를 두고 볼 때 여러분들은 아직까지 잘 모르고 있습니다. 10년 전에 들어올 때의 그 마음이나 현재의 마음이나 선생님을 대하고 하나님을 대하는 데 있어서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지금의 마음이 그때의 마음보다 못하게 되면 밀려나게 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하나님이 복귀해 나오시는 과정에는 하늘의 질서라든가 예의 예법이라든가 하는 모든 것이 가중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가중된 이런 시대권에 자신이 서 있는데도 불구하고 옛날에 철부지하던 그때의 마음보다 더 못한 마음을 가져서야 되겠습니까? 부락에서의 밀사의 사명과 도에서의 밀사의 사명은 다릅니다. 사정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또, 한나라의 주권을 중심삼고 밀사의 책임을 할 때에도 다른 것입니다. 과거와 같은 능력을 가지고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새로운 명령과 새로운 지시가 있게 될 때는, 그 명령에 따라 가지고 자기의 생명을 투입하여 재출발을 해야 됩니다. 과거에 했던 그 기반 가지고는 안 됩니다. 재투입을 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70년대는 60년대와 다릅니다. 다르기 때문에 민족과 종족을 위하여 재투입해야 됩니다. 그러기에 70년대를 중심삼고 강력히 새로운 체제를 갖추어서 명령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옛날에는 실패하고 쫓김받던 입장이었지만, 지금은 환영 받을 수 있는 입장에 있습니다. 이제부터 특사의 사명을 준행하게 되면 거기에서부터 하나님의 뜻적인 횡적인 진전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통일교회는 발전하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