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중심삼고 세계적이어야 되느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4권 PDF전문보기

무엇을 중심삼고 세계적이어야 되느냐

자, 그러면 여러분 가운데서 나쁜 것을 중심삼고 세계적인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면 손 들어 보세요. 세계적인 악당의 괴수를 좋아한다는 사람은 손을 들어 보십시오. 있습니까, 없습니까? 「없습니다」 왜 없습니까? 그러면 이 세상에 악당이 있습니까, 없습니까? 「있습니다」 악당이 있다면 그 악당은 자신이 악당이라는 것을 좋아하겠습니까, 싫어하겠습니까? '나는 악당이다. 세계적인 악당이니 기분이 좋다'고 하겠어요? 생각해 보세요. 그 악당괴수가 아침 먹고 나서, 저녁 먹고 나서 '아! 나는 세계적인 악당이니, 이만하면 기분이 좋다' 그러겠습니까, 안 그러겠습니까? 「안 그러겠습니다」 그런 악당 되어 보았어요? (웃음)

세계적인 악당의 괴수가 되어 가지고 기분이 좋으니 백주에 한번 선전해 보자 할 수 있습니까, 없습니까? 「없습니다」 그러면 악당 그 자신은 좋아하겠습니까. 나빠하겠습니까? 대답을 잘 해야 합니다. 좋아하겠어요, 나빠하겠어요? 「나빠합니다. 좋아합니다」 좋아한다면 너무 좋아서 좋아합니까, 할 수 없어서 좋아합니까? 할 수 없어서 좋아합니다. 좋기는 좋은데 그 모양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악당 괴수도 할 수 없이 좋아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그가 좋은 체하고 잘난 체하지만 본심은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본심은 악을 중심삼고 세계적이 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잘 알아야 됩니다. 알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