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함께 할 수 있는 사람이 되려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44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이 함께할 수 있는 사람이 되려면

그러므로 우리는 그 반대의 입장에 서야 되겠습니다. 반대의 입장에 서려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열 사람이 있으면 열 사람을 대표하여 책임을 지는 것입니다. 나는 열 사람 전체를 위해서 있고, 열 사람 전체 때문에 산다 하는 입장에 서야 됩니다.

이러한 입장에 있는 사람은 불평하는 사람이 있을 때 그 사람의 불평을 수습해 줍니다. 수습하는 일은 누구의 일이냐 하면 하나님의 일입니다.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환경을 어지럽게 하는 악한 사람을 선한 길로 이끌어 가는 것은 하나님이 싸워서 방비해야 할 일이지만, 열 사람을 대표한 사람은 그 환경의 어지러움을 자신이 수습해 나가는 것입니다. 이렇게 수습해 주고 감싸주며 품어 주는 것은 자신의 일이지만 하나님의 할 일을 대신 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그 사람은 남아지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하나님의 일을 대신한 자리에 섰기 때문에 남아진다는 것입니다.

불평불만하는 사람들은 자기를 희생하며 전체를 위해 주는 사람을 보게 되면 불평하는 말을 하다가도 부끄러움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전체를 위해서 밤이나 낮이나 희생하고 자기들을 위해서 수고한 것을 전부 다 알게 됩니다. 그 사람은 그런 실적이 있는데 자기는 아무런 실적도 없으니 불평하다가도 양심이 있기 때문에 부끄러움을 느끼는 것입니다. 그래서 불평하는 말을 하다가도 부끄러움을 느끼고 쑥 들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자기를 희생하더라도 전체를 위하는 사람은 비록 몸뚱이는 땅에 있어도 하나님 대신 악을 방어하는 방패 놀음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사람에게 하나님이 같이하지 않을 순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사람을 대해서 싸우는 사람은 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나님을 대신하여 일할 수 있느냐? 내가 전체를 대신하여 책임을 지고 있다는 사상을 가져야 됩니다. 전체를 대표하고 있다는 사상을 가져야 되는 것입니다. 전체 앞에 지장이 있다 할 때에는 그것을 자기의 책임으로 알고 몸둘 바를 모르며 밤을 새워 가면서라도 기도 하고 불철주야 있는 정성을 다해야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자리에 있는 사람은 몸은 땅에 있어도 하나님의 일을 대행하는 자리에 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그에게 협조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 자리에서는 발전하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거기에는 기쁨과 영광과 소망이 머물며 강한 힘이 머무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같이 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같이하시니 생명력이 깃드는 것입니다. 거기에 사랑의 마음이 계속되는 것입니다.

그러한 사람이 되기 위한 첫째 도수가 뭐냐? '나는 전체를 위해서 있는 사람이다. 그렇기 때문에 밤이면 밤, 낮이면 낮, 때를 막론하고 24시간 그들을 위해서 있다' 하는 사상을 가져야 하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은 절대 사탄세계에서 망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자기를 중심삼고 '아이고, 우리집에 있을 때에는 요렇게 안살았는데 요게 뭐야? 꽁보리밥을 먹고 어떻게 살아? 지금까지 꽁보리밥 먹지 않고 살았는데 이게 뭐야? 내가 매일같이 찬방에서 어떻게 살아? 여자가 이런 옷을 입고 어떻게 살고 어떻게 거리를 나가나?’ 이렇게 전부 다 불평하려면 한이 없습니다.

지방에 나가 있는 여러분이 개척자의 사명을 해야 할 입장에서 불평을 하려면 한이 없는 것입니다. 불만을 느끼려면 한이 없습니다. 뜻에 대해서 반신반의 하려면 한이 없는 것입니다. 반항하려면 한이 없습니다. 한이 없는 것이기 때문에 나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평불만하지 않고 반신반의하지 않고 반항하지 않으며 절대 믿고 절대 순응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는 것이 하나님 대신 일할 수 있는 자리를 지키는 것입니다.

그렇게 나가는 길에는 반드시 부흥이 되고, 반드시 번식이 벌어진다 하는 것이 원리적인 견해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뜻을 많이 대행하고 하나님의 일을 많은 분야에서 대신할 수 있는 자리는 어떤 자리냐? 그 자리는 지극히 어려운 자리입니다. 어려운 자리에서 지극히 큰 것을 위하고 있는 자리가 하나님의 일을 많이 할 수 있는 자리가 아니겠습니까? 이렇게 보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작은 여자의 몸으로 무엇 때문에 여기에 나와 있느냐? 삼천만 백성을 위해 나와 있는 것이요. 30억 인류를 대신해 나와 있는 것입니다. 불평불만하고, 반신반의하고 혹은 반항하고 투쟁하는 30억 세계 인류의 이런 여건들을 제거하기 위해 나와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