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대상 사랑권은 영원한 이상적인 사랑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48권 PDF전문보기

삼대상 사랑권은 영원한 이상적인 사랑권

이상을 중심삼고 서로 끌어당기는 것입니다. 이상은 우리를 찾아오고, 우리는 이상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그것이 만나야 된다구요. 그것이 이 악한 세상에서 탕감노정을 거쳐 가지고 만나야 되는 거라구요. 그냥은 못 만나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 만나는 코스는 어떻게 되느냐? 종의 종, 종, 양자, 아들의 자리를 거쳐야 합니다. 그렇게 하여 나중에는 부모까지 나와야 되는 것입니다. 그 부모는 어떤 부모냐? 평면적인 부모입니다. 평면적인 부모까지 나와야 됩니다. 그래야 하나님의 이상이 실현될 것 아니예요? 그렇잖아요? 하나님은 인간을 찾아오시고, 인간은 하나님을 찾아가기 때문에 인간의 실체를 가진 부모, 바로 참부모가 나와야 됩니다. 이렇게 통일교회는 참 위대한 것을 발견했다고요.

여러분이 알고 나서 생각하니까 참부모라는 말이 간단하지요? 참이라고 붙일 수 있는 것은 국민학교 학생도 유치원생도 다 발견할 수 있는 거예요. 지극히 보편적인 말입니다. 누구에게나 다 가능한 말이기 때문에, 전체를 복귀할 수 있는 것입니다. 누구나 복귀할 수 있다는 거예요. 누구나 '나도 그런 말을 만들 수 있다. 나도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통일교회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참부모라는 말을 배웠는데, 참부모라는 말이 힘든 말이예요? 내용은 복잡하지만 간단한 말이라는 거예요.

종적인 입장에서 참부모가 나와야만, 하나님도 만나 가지고 참아들딸을 사랑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영적으로만 아들딸을 사랑하면 되겠어요?「안 됩니다」그러므로 실제로 아들딸을 사랑했다고 할 수 있어야 되는데, 이것이 어렵다구요. 이것은 뭐냐 하면 아담 해와 자체만이 아닙니다. 아담 해와를 못 만들어 가지고는 하나님이 우주를 중심삼은 부모의 자리에 못 서는 것입니다. 영적으로만 부모의 자리에 설 뿐입니다. 그것은 뿌리 없는 씨, 종자 없는 천사세계와 마찬가지입니다. 영육을 통하지 않으면 하나님의 사위기대는 나오지 못합니다. 그러니 하나님은 홀아버지와 마찬가지 입장이라는 거예요. 진짜 아버지가 되려면 사위기대, 아담 해와의 자녀가 나와야 됩니다. 따라서 자녀가 나오려면 아담 해와가 횡적인 입장에서 본연의 참부모의 기준을 이어받아야 됩니다. 그렇지요?「예」

그러면 아담 해와가 참부모의 자리를 이어받으면 어떻게 되느냐? 아들의 자리가 완성되는 것이요. 부부의 자리가 완성되는 것이요, 부모의 자리가 완성되는 것입니다. 한꺼번에 다 되는 거예요, 그렇지요?「예」따로 따로 완성되게 안 되어 있습니다. 아들이 완성하게 될 때에 어머니가 '얘야, 조금 기다렸다 해라. 난 네 어머니이니까 나 먼저 완성하자' 하고, 또 남편은 자기 아내를 대해 가지고 '남편이 주체니까 내가 완성한 뒤에 당신이 완성하라' 그렇게 되어 있어요? 따로따로 완성하면 되겠어요. 안 되겠어요?「안 됩니다」그렇게 되면 전부 병이 나고 뒤죽박죽이 됩니다. 완성은 한꺼번에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통일이 벌어지는 거예요. 한꺼번에 이루어지는 거예요. 뭘 함으로 말미암아 그렇게 돼요?

삼대상 사랑, 즉 부모의 사랑, 부부의 사랑, 자녀의 사랑 이 세 가지 사랑이 한꺼번에 완성할 수 있으려면 무엇이 나와야 되느냐?「자녀가 나와야 됩니다」알긴 아는군. 무엇이 나옴으로써 된다구요?「자녀요」자녀가 안 나오면?「안 됩니다」절대 안 됩니다. 자녀가 나옴으로 말미암아 전부 다 한꺼번에 완성의 자리에 놓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녀가 나옴으로써 삼대상목적 전체가 다 완성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나로 딱 묶어 놓아두면 아버지가 그것을 뗄 수 있어요, 없어요?「없습니다」남편이 뗄 수 있어요, 없어요? 자식들이 뗄 수 있어요, 없어요? 못 뗀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삼대상 사랑권은 영원한 이상적인 사랑권입니다. 이것이 통일교회의 핵심적인 사상입니다,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