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48권 PDF전문보기

말 씀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땅이 선하지 못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 우리는 선한 자아를 추구하는 마음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개인이 그러한 입장에 있고, 사회가, 나라가, 세계가 그런 입장에 있다는 것을 직시하며 자기 자신이 이 문제를 어떻게 책임질 것이냐 하는 생각을 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우리 통일교회의 무리들은 전체 분야를 책임지는 입장에서 더욱더 그런 마음을 느끼는 사람이 많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 타락한 인간은 선을 추구하는 데 있어서, 선을 추구하고 그 길을 따라간다고 해서 누구나 그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는 안 되어있는 것입니다. 선의 주체가 되시는 하나님이 계시고, 여기에 상반된 악의 주체인 사탄이 있기 때문에 하나님과 사탄 둘 사이에서 하나님과 사탄이 인정할 수 있는 조건을 세우지 않고는 전진적인 선의 자리를 찾아 나갈 수 없는 것을 우리는 섭리상에서 많이 보았습니다.

다시 말하면, 오늘의 입장에서 보다 나은 선의 자리에 나가기 위해서는 거기에 상응하는 어떤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지 않고는 보다 나은 선의 자리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에 상응하는 내용의 탕감조건을 하나님이 제시하든가 인간이 제시하든가 해야 된다는 원칙은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