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세주가 필요한 것으로 보아 인간이 타락의 후예인 것은 사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2권 PDF전문보기

구세주가 필요한 것으로 보아 인간이 타락의 후예인 것은 사실

우리는, 예수가 십자가에 못박히기 위해서 이 땅에 왔던 것이 아니라, 그가 살아 있는 동안에 이 땅위에서 그의 뜻을 이루려고 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새로 온 사람들은 예수가 그때 지상에서 그의 사명을 완수할 수 없었다는 것을 듣고 놀라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선생님이 예수의 사명에 관해서 간단하게 말씀하려고 합니다.

원래, 만일 인간이 타락하지 않았다면, 구세주는 인간에게 필요없었습니다. 건강한 사람에게는 의사가 필요치 않습니다. 그러나 병든 사람에게는 의사가 필요합니다.

마찬가지로, 구세주는 사람들이 타락한 이후로 타락한 사람들을 위해서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구세주란 말은 다른 사람을 구원하는 사람이란 뜻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에 의해서 구원받아야 되는 자리에 놓여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구세주'라고 하는 것입니다. 구세주는 인간이 타락되었기 때문에 우리에게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만일 타락이 없었다면, 우리는 전혀 구세주를 필요로 하지 않을 것입니다. 에덴 동산에서 아담과 해와가 타락하지 않았을 때 그들은 하나님과 직접적으로 대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인간이 타락했기 때문에, 하나님과 인간 사이의 간격을 메우기 위해서 한 사람이 필요한 것입니다. 우리에게 구세주가 필요한 것으로 보아 우리가 타락한 조상들의 후손이라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