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시대는 천사세계권 복귀를 위한 시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9권 PDF전문보기

구약시대는 천사세계권 복귀를 위한 시대

지금까지 복귀섭리역사를 해 나오는 데 있어서 능력이 많으신 하나님이 직접 간섭을 해서 복귀역사를 추진했으면 쉬웠을는지 모릅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인간을 대해 직접 선두에 서 가지고 복귀역사를 개척할 수 있는 입장에 서 있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우리 인간은 자기의 권위를 잃어버리고, 종인 천사장의 지배를 받게 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천사장이 지금까지 인간을 지배하는 데 있어서 하늘을 시봉(侍奉)할 수 있는 자리에서 이끄는 것이 아니라, 하늘을 반대하는 자리에서 이끌고 나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귀역사를 하나님이 직접하실 수 없는 것입니다.

천사장이 지배하는 이 실패의 역사를 바로잡기 위해서는 하늘을 위하는 천사장, 혹은 인간을 위하는 천사장과 같은 사명을 감당하는, 즉 하늘편에 선 천사장적 사명의 시대를 거쳐 가지고 거기에서 천사장의 자리를 배반하고 떨어져 나간 그 사실을 대신 탕감복귀할 수 있는 승리의 터전을 이루어 놓아야 합니다. 그리하여 이루어진 그 터전을 본래 타락하지 않은 아담과 같은 입장에 선 사람이 인계받아 가지고 또다시 사람으로서 사탄을 굴복시킬 수 있는 터전을 닦아야 합니다. 이 터전을 닦지 않고는 복귀역사를 추진하지 못하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인간 복귀역사를 시작하기 전에 전체가 하늘편에 설 수 있는, 전체가 하늘편에 협조할 수 있는 천사세계권 복귀운동과 같은 역사시대를 거쳐 나와야 됩니다. 이것이 섭리적인 관점에서 보는 초기단계의 역사인 것을 우리는 알아야만 되겠습니다. 이것이 어느때냐 하면, 구약시대 입니다. 구약시대는 어떤 때냐 하면, 야곱 이전까지는 종의 종시대이고, 야곱 시대부터는 종의 시대로 들어가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