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민을 사랑하고 세계를 하나 만들어 하나님의 세계를 이루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2권 PDF전문보기

만민을 사랑하고 세계를 하나 만들어 하나님의 세계를 이루자

이제는 종교계나 학계나 모든 사람들이 주목하는 통일교회가 되었다는 것을, 여러분, 알아야 됩니다. 이런 문제를 두고 볼 때, 9월은 큰 고개를 넘어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모를 거예요. 지금 큰 고개를 넘어가고 있는 차제에 있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되겠습니다. 세상에는 빠르면 빠르고 더디면 더디고 생각지도 않은 일로 말미암아 세계적인 사건이 벌어지지요? 금년 올림픽 대회를 보라구요. 독일이 뮌헨에 지금까지 올림픽 역사에 없는 스타디움을 만들었습니다. 일본은 유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최고의 설비를 해 가지고 독일 국민의 우월성을 자랑하려고 생각했던 것이 하루 아침에 전부 다 꺾여 나갈 줄이야. 그걸 누가 알았어요? 그것을 누가 꿈에도 생각했어요? 인간의 계획과 인간의 꿈이 아무리 높고 아무리 멋지다 하더라도 그것이 하루 아침에 뒤넘이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아요?

이북도 그렇지요? 김일성이 아무리 자기의 독재체제를 중심삼아 가지고, 유일사상으로 전북한 주민들을 무장시켰다 하더라도 영계에서 호출 명령만 하면 갈 수밖에 없습니다. 세 사람만 교체하게 되면 교체 안 한 남한보다 못하게 되는 거라구요. 지금 소련을 보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그럴 수 있는 동기를 누가 만드느냐? 그런 동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하늘이 보기에 이 백성을 누구보다 더 사랑하는 입장에 서야 됩니다. 그러면 그런 길도 생겨날 수 있다는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통일교회가 선두에 서서…. 하나님을 아는 무리들은 우리밖에 없으니까, 우리가 선두에 서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도도 정성들여 해야 할 것이고, 노력도 정성들여 해야 되겠다는 것을 여러분이 결심해야 되겠어요. 알겠지요?「예」 효자 되는 길을 알았어요.

그러면 효자로서 갈 길은 만민을 사랑하는 것, 세계를 하나 만들어서 하나님의 세계를 이루어 드리는 것, 그 외에는 없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우리 인간을 대해 가지고 가르쳐 줄 수 있는 최대의 가르침이 라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되겠어요.

이렇게 알고 형제를 위하는 데 있어서 지금까지 이것을 몰랐으면, 또 못 했으면 그런 면을 중심삼아 가지고 자기 아들딸을 공부시키기 위하여 푼푼이 모은 돈에서 십일조라도 해 가지고 그것으로 식구들을 돕고 협조해야 되겠습니다. 그러는 데에서만이 여러분이 복을 받는 것입니다. 그리고 통일교회의 선두에 서서 일하는 사람들의 배후에서도, 후방에서도 같이 동참했다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자리에 선다는 것을 알고, 그런 노력을 해주기를 바라서 말씀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