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창조에는 상대적 요건이 문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5권 PDF전문보기

재창조에는 상대적 요건이 문제다

그러면 우리 통일교회면 통일교회 자체는 무엇을 할 것인가? 통일교회면 통일교회 자체도 통일교회를 위해서 있는 것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하나님의 대상으로서, 하나님을 위해 있는 것입니다. 그래야 돼요. 일체의 모든 것을 통일교회 마음대로 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이 원하는 대로, 동으로 돌리면 동으로 돌아가고, 서로 돌리면 서로 돌아가야 되는 것입니다. 또 앞으로 밀면 앞으로 가야 하는 것입니다. 앞으로 미는 데 떨어 지는 것은…. 여러분, 눈이 온 다음에 넉가래로 미는 거와 마찬가지라구요. 밀고 나가는 데 있어서 옆으로 흘러가는 눈이 돼서는 안 됩니다. 어디까지나 가운데 붙어 가지고 몰려 나갈 수 있는 거와 마찬가지의 입장에 서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류의 방향을 갖추어 가는 데 있어서 자기가 좋아하는 대로 가는 교회는 망한다는 것입니다. 자기가 원하는 대로 가는 교회,'교회가 내 맘에 쏙 들어 내 하자는 대로 하는 교회이니 참 좋다’그런 교회는 하나님이 기뻐하는 교회가 절대 될 수 없습니다. 그런 교회가 아니라면 지긋지긋하게 그저 밤이나 낮이나 자기가 원치 않는 것만 시킨다 구요.‘이렇게 했으면 좋겠는데’하지만 그런 것은 하나도 없고 생각지도 않는 입장에만 세운다는 겁니다. 그건 왜? 재창조함 받을 흙덩이와 마찬가지인데 그 흙덩이가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있나요? 물을 퍼 부으면 질척질척해야 되고 말리면 굳어져야 되고, 이기면 밀가루 반죽같이 되어야 되고 뚝 떼어 놓으면 가만히 있어야 되고 굴리면 굴러가야 되고 그래야 지음받을 수 있는 것이지, 거기에서‘내 마음에 든다, 내가 좋아 한다' 고 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재창조함을 받을 인간은 자기의 소원의 요건을 제시할 수 없습니다. 자기 방향성을 가질 수 없습니다. 주체자의 방향에 완전 일치되어 가지고, 완전히 다시 지음 받아 가지고 공인 받을 때까지는 하나의 주체로서 설 수 없다 이거예요. 자기를 주장할 수 없다 이거예요.

여러분 뭐‘복귀섭리는 재창조역사다' 라고 말은 잘하지요? 재창조를 어떻게 하느냐 이거예요. 자기가 있어 가지고 재창조 돼요? 타락시킨 것도 상대적 요건에 의해 했기 때문에 언제나 이 상대적 요건이 문제입니다. 상대적 요건이 문제다 이겁니다. 내가 창조하는데 창조 안 되겠다고 하게 된다면 말이예요. 물이 꽁꽁 얼어 붙었으면 거기에 물을 암만 부어도 이길래야 이길 수 없는 것입니다. 그것을 이기려면 녹여야 되는 것입니다. 그 환경이 그럴 수 있게끔 누가 하느냐? 창조주가 하는 것과 마찬가 지로 그런 놀음을 해야 되는 것입니다. 내 필요요건에 응할 수 있게끔, 내가 가면 가고 오면 올 수 있게끔 만들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일이 쉬운 일이 아닙니다. 쉬운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그러면 복귀섭리의 뜻을 세워 나가는 데는 얼마나 힘이 드느냐? 한 사람을 재창조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 것이냐? 하나님께서 6천년에 걸쳐 인류들을 끌고 나왔는데, 이 6천년이라는 것도 인류 문화사를 두고 말하는 것입니다. 인간 역사를 두고 보면 뭐 수십만 년이라구요. 한 사람 완성시키는데 있어서 수십만 년이 걸렸다구요. 하나님도 그랬다구요.

왜 못했느냐? 인간이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자기라는 고질에 딱 잡혀 가지고 그것이 없어지지 않고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없어지지 않고 남아 있기 때문에 다시 만들려고 이겨 놔도 그것은 남아 있다구요. 그 남아진 것이 하나의 핵심이 되어 가지고 거기에서 독소를 품고 있고 독소의 물이 전부 다 들어 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이것을 깨쳐나가기 위해서는 별수없이‘죽고자 하는 자는 살고 살고자 하는 자는 죽는다' 고 했으니 반대받으면서도 극복하는 거라구요. 그 반대로 깨뜨리는 놀음을 하는 거예요. 그래 신앙생활은 자기 파괴입니다. 종교라는 것은 자기를 파괴하는 것입니다. 자기를 파괴함으로 말미암아 자기의 이상도 파괴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라니 뭐 세계니, 전부 다 부정하고 나가는 것입니다. 완전부정입니다. 여러분, 그렇게 힘든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6천년 걸린 것인데 오늘날 통일교회 교인들은…. 그렇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