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사람이 될 수 있는 자질과 방법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7권 PDF전문보기

중요한 사람이 될 수 있는 자질과 방법

그러면 중요한 사람이 됐다 하는 자리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모든 면에 능숙하도록 훈련 과정을 거쳐서 그것이 적중한 자리에 섰다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지 않고는 중요한 사람이 될 수 없는 거예요. 그것은 보통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예요. 보통 사람이 못 하는 것을 해내야 된다는 거예요.

그러려면 그것이 그냥 되는 것이 아닙니다. 많은 문제를 앞에 놓고 훈련과 시련의 과정을 거치고, 뿐만 아니라 일을 대해서 모든 문제에 자신을 가지고 행할 수 있는 사람이 되지 않고는 중요한 사람이 될 수 없는 것입니다.

우리 일상 생활, 인간들이 사는 생활에 있어서 무슨 훈련을 하고 있느냐? 일생 동안 보는 훈련, 듣는 훈련, 말하는 훈련, 행동하는 훈련을 하고 있는 거예요. 결국 우리의 생활이라는 것은 하나의 훈련 과정에 지나지 않는 것입니다.

이것들이 내용을 갖추어 어떤 목적과 일치될 수 있는 결과의 자리에 도달한 생활을 하느냐 못 하느냐, 훈련 과정에 있어서 그 훈련을 해내느냐 못 해내느냐에 따라 그 사람이 전체 환경 앞에 비교의 기준으로 드러나느냐 못 드러나느냐 하는 것이 결정되는 거예요.

보통 사람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고, 보통 사람이 듣지 못하는 것을 듣고, 보통 사람이 하지 못하는 말을 하고, 보통 사람이 생각하지 못하는 생각을, 보통 사람이 행하지 못하는 행동을 해야 되겠습니다. 그렇게 되면, 그는 틀림없이 중요한 사람이 되고, 훌륭한 사람이 되는 거예요.

이러한 사람들을 어느 단체가 얼마나 많이 갖고 있느냐 하는 것이, 그 단체가 전체 앞에 중심이 될 수 있느냐 하는 문제를 결정하게 되는 것입니다. 혹은 한 나라에 그런 사람이 얼마나 많으냐 하는 문제에 따라서 그 나라가 세계적인 중심 국가가 되느냐 하는 것이 좌우된다는 거예요.

그러면 우리 단체를 두고 볼 때, 여러분을 놓고 말한다면, 여러분을 어떠한 사람으로 만들어야 되느냐? 여러분은 어떠한 사람이 되고 싶으냐? 여러분은 중요한 사람이 되려고 하고, 교회 자체에서는 중요한 사람으로 만들려고 하는 것이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그러려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다방면의 훈련을 시켜야 되겠습니다. 다방면의 훈련을 통과하게 해 가지고 자신 있는 사람을 만들어야 되겠어요. 이 눈으로는 남이 보지 못하는 것까지도 볼 수 있게끔 훈련시켜야 되겠습니다. 이 귀로는 남이 듣지 못하는 것까지 들을 수 있게끔 훈련시켜야 되겠습니다. 또, 입으로는 남이 하지 못하는 말을 할 수 있도록 훈련시켜야 되겠습니다. 마음으로는, 생각을 중심삼고는 그 어떤 사람이 생각하지 못하는 것까지도 생각할 수 있게끔 훈련시켜야 되겠습니다. 아무리 잘 보고, 잘 듣고, 말을 잘하고, 생각을 잘한다 하더라도 행동에 있어 패자가 되면 다 깨져 나가는 거예요. 그러므로 이 사람들을 어느 분야에 부딪쳐 가지고 후퇴하는 것이 아니라 어떠한 분야든지 뚫고 나갈 수 있는 사람으로 만들어야 되겠습니다.

후퇴하는 날에는 아무리 훈련을 하고 모든 것을 갖추었다 하더라도 이는 패자가 되는 것입니다. 아무리 어려운 문제라도 극복해 가지고 넘어 가야 됩니다. 전진해 가지고 자기 힘으로써, 능력으로써 그것을 소화하고 넘어설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만 그 문제를 중심삼아 가지고 책임질 수 있고, 그 환경에서 그 문제를 능가한 승리적 기준으로 말미암아 공인받는 중심적 존재로 결정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