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은 여러분보다 한 단계 앞서서 일해 나간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8권 PDF전문보기

선생님은 여러분보다 한 단계 앞서서 일해 나간다

자, 복귀섭리 원리원칙을 두고 보자구요. 개인이 안식하기 위해서는 가정적 탕감복귀 완성을 시켜 놓아야 됩니다. 그러지 않고는 개인이 안식을 못 합니다. 그게 원리지요? 가정이 안식하려면 가정이 종족적 탕감복귀의 사명을 해야 되고, 종족을 구하기 위해서 가정이 희생해야 되는 거라구요. 또, 종족이 안식하려면 민족을 구해 놓아야 됩니다. 그러지 않으면 종족의 안식권이 안 나와요. 민족이 안식하려면 국가를 만들어 놓아야 됩니다. 그러지 않고는 민족의 안식권이 안 나와요. 국가가 안식하려면 세계를 구해 놓아야 됩니다. 그러지 않고는 국가의 안식권이 안 나옵니다. 그게 원리적인 정식노정(正式路程)이라구요. 그렇지요?

우리 개인에게 이중목적이 있다는 것을 배웠지요? 전체를 위한 목적과 개체를 위한 목적이 있습니다. 전체라는 것은 나무로 말하면 종대입니다. 종대를 꺾으면 안 된다구요. 알겠지요? 종대를 표준해 가지고 가지가 동서남북으로 벌어진다구요. 종대가 없으면 동서남북도 없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개체를 위한 목적은 동서남북 방향적인 가지요, 전체목적을 향하는 것은 종대라구요, 종대. 알겠지요?「예」

그러므로 선생님이 여러분들보다 한 단계 앞서서 일해 나가고 있는 거예요. 알겠지요? 여러분들이 국가적인 사명을 하게 될 때는 선생님은 세계적인 기반을 닦기 위해서 나섰다구요. 그것이 누구를 위해서 하는 거예요? 선생님을 위해서 해요? 물론 선생님을 위한 책임도 있지만 전체인류를 위해서 하는 것이라구요.

원칙적으로 전체 목적을 위해서 앞에서 싸우고 있는 선생님은 여러분이 하여야 할 일을 대신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그것을 탕감하는 의미에서 대신 수고하는 사람을 협조하는 것이 원칙이다 이거예요. 안 그래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그렇다면 지금 뭐야? 지방에 가서 일하면서 '아이고, 배고파, 배고파서 일 못 하겠소. 아이고, 선생님, 좀 도와주소' 그러게 돼 있어? 자, 까놓고 이야기하자구. '선생님, 좀 도와주소, 선생님은 뭐 링컨차 타고 다니고, 비행기 타고 다니고 세계를 그저 뭐 몇 달씩 돌아다니고…. 그거 좀 절약하면 몇 사람, 몇 백 사람 전부 다 잘살게 할 텐데…' 그래야 되겠어?' 세계를 주름잡기 위해서라면 하루에 한번 아니라 열 번 비행기 타더라도 바쁘게 돌아다니시오' 해야 되겠어? 어떻게 해야 돼? 자, 이 자리에서 솔직이 까놓고 얘기하자구. 괜히 길에 다니면서 말하지 말고, 어떤 것을 해야 되겠어?「비행기 타고 다니셔야 됩니다」이것들, 알긴 아는구만. 눈들은 바르게 박히고 귀들은 옳게 생겼구만. 들리기는 들리나?「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