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우주는 혼자가 아닌 상대 이상으로 되어 있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0권 PDF전문보기

이 우주는 혼자가 아닌 상대 이상으로 되어 있다

자! 평등은 무엇 가지고 평등하냐? 남자 가지고 평등하냐? 여자만 가지고 평등하냐? 아닙니다. 둘이 합해야 평등이 벌어진다는 것입니다. 통일은 혼자서 이룰 수 없다구요. 둘이 합해야만 통일이 벌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합하는 데는 무엇 가지고 합할 것이냐? 우리 사회가 합하려면 이상을 가지고 합해야 되고, 더 차원 높이 입체적으로 합하려면 사랑을 가지고 합해야 됩니다. 알겠어요? 「예」 '하나님은 사랑이다, 하나님은 이상이다' 하는 말은 혼자를 두고 하는 말이 아니라구요. 이것은 둘 사이를 두고 하는 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왜 내가 이래야 되느냐? 남자가 아무리 잘났더라도 남자의 이상이 뭐예요? 학박사 되는 것이 이상이예요? 학박사 돼 가지고 노벨상 타는 것, 그것이 이상이예요? 그것은 시시하다는 거예요.

그러면 남자의 제일 이상이 뭐냐? 제일 이상이 뭐긴 뭐야, 여자가 최고의 이상이지. 웃지 말라는 거예요. 왜? 어느 나라 유명한 대통령이 있다고 합시다. 그는 얼굴도 잘생기고, 품위도 있지만 아들도 없고, 아내도 없게 될 때, 그를 행복한 사람이라고 해요, 불행한 사람이라고 해요? 불행한 사람이예요, 행복한 사람이예요? 「불행한 사람입니다」 왜 불행해요, 왜? 밥을 못 먹어요? 권세가 없어요? 얼굴이 못생겼어? 왜 불행해요? 왜 불행하냐 이거예요. 이 우주는 혼자가 아닌 상대 이상으로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주고받으며 살게 돼 있다는 것입니다, 주고받고. 주고받는 데는 입체적으로 주고받아야 된다구요. 일방적이 아니라구요. 그러려면 사랑이 필요하더라, 사랑이. 알겠어요? 사랑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왜 불행하냐? 사랑을 못 가졌기 때문에. 사랑을 못 이루면 어떻게 되느냐? 하나님이 기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만날 수 없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