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과거와 현재와 미래 전체를 위해서 있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2권 PDF전문보기

나는 과거와 현재와 미래 전체를 위해서 있다

그러면, 이제 나를 중심삼고 생각해 보자구요. 나는 누구를 위해 있느냐? 대답해 봐요. 「하나님」 나를 위해서 있는 것이 아니라, 전체를 위해서 있는 거예요. 그런 사람은 전체가 좋아하기 때문에 선한 사람입니다. 나쁜 사람은 전체가 싫어하니 나쁜 사람입니다.

나를 중심삼고 보면 위로는 선조가 있습니다. 나는 누구를 위해 있다고요?「전체」 전체인데, 그 중의 한 부분이 선조이니까 선조를 위해 있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 현재에 있어서는 내 친척 관계가 있습니다. 세계가 있는 것입니다. 친척이 연결되어 인류가 있는 것입니다. 원리가 그래요. 그건 뭐냐 하면 세계를 위해, 종적으로는 종족을 위하는 동시에 나라를 위하고 세계를 위해 있는 것입니다. 이걸 알아야 됩니다.

그러므로 나는 누구를 위해 있느냐 하면 우리 전체를 위해 있는 것입니다. 그 다음 미래를 두고 볼 때는 후손을 위해 있는 것입니다. 친척들과 현재 있는 사람과 여러분의 후손을 합해 전체 가운데 누가 제일 귀한 사람이냐, 누가 제일 훌륭한 조상이냐 하는 문제를 두고 볼 때, 전체를 위해 산 조상이 제일 훌륭한 조상입니다.

여러분의 조상들은 자기들이 하지 못한 것을 여러분을 통해서 하기를 바랄 것입니다. 여러분 종족도 여러분을 통해서 그 종족이 하지 못하는 것을 바라고 있을 것입니다. 또, 여러분의 후손들도 여러분이 어떤 조상들도 하지 못한 것을 한 조상이 되기를 바랄 것입니다. 그러면, 그 사람들이 자랑할 수 있는 사람이 어떤 사람이냐? 그러한 자리에 서는 내가 되기를 바라면 내가 어떤 사람이 되어야 되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이 사람이 여기 앉아 있으려면 조상들이 하지 못한 것을 세계를 위해서 인류를 위해서 역사를 통해서 해야 된다는 거예요. 이해돼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