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모든 슬픔을 제거하는 특공대가 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3권 PDF전문보기

세계의 모든 슬픔을 제거하는 특공대가 되라

그런 것을 생각하는 선생님이 미국 청년들을 독일 청년들이라든가 단일민족 청년들보다도 더 강력한 훈련을 시켜야 되겠어요, 덜 시켜야 되겠어요?「더 시켜야 됩니다」 그래, 일본 사람들에게 질래요?「아니요」그러니까 강력한 훈련을 시켜야 되겠습니다. 여기서 출발을 잘못하는 날에는 통일교회도 미국에서 실패한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돼요. 여기서 실패하는 날에는 세계적인 모든 운명이 좌우되기 때문에, 엄격하고도 틀림없는 원칙에 입각한 체제를 강화시켜 나가야 되겠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지극히 타당한 결론인 줄 알아야 돼요. 이론적으로 이해가 돼요? 「예」 따라올 수 있겠어요?「예」

그러니까 일본 사람과 같이 혹은 독일 사람과 같이 아무리 훈련을 하더라도 불평할 수 있겠어요? 불평이 있다면 그렇게 안 만들어 주어서 불평이지, 만들어 주는 데에 불평이 있을 수 없어요. 여러분은 그렇게 해야 됩니다. 선생님이 여러분을 직접 수련시키는 목적은 이와 같은 사상을 집어넣어 주기 위한 것입니다. 하나님이 고생하고 선생님이 고생해서 이만큼 닦은 기반이기에, 여러분이 아무리 십 배, 백 배, 천 배, 만 배 고생을 하더라도 선생님의 기준에 미치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니 고맙게 받아들여 가지고 이 세계에 강력한 하나의 전통을 세우는 세계적인 기준을 만들어야 되겠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선생님의 생각 앞에 여러분은 상대적 기준을 설정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기를 바랍니까?「예」

그렇게 알고 결의를 해야 되겠습니다. 이제 9월 이후부터는 8개 도시 에서 대강연회가 벌어지는데, 결국은 3년 기간의 마지막에 세계적인 소문을 놓아야 할 그런 대회가 남았습니다. 그러니 우리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가지고 미국에 있는 전 통일교회가…. 이번에 여기 참석한 여러분은 누구보다 나라를 사랑하겠다고 나서야 되겠습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뜻을 받들어 이루겠다고 나선, 선생님의 명령에 순응하겠다고 나선 여러분들이 전국에 흩어져 가지고…. 이번 8개 도시에 뜻이 있다는 것을 알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모범적 전통을 세우는 데 하나의 기수가 돼 주길 부탁합니다.

지금까지는 불평도 하고 할수없어서 이렇게 하고, '대학을 나와 가지고 통일교회에 들어왔더니, 뭐 꽃 팔고 삐라를 뿌리고 이게 뭐야? 그러면서 전부 다 불평했을는지 모르지만, 이제 돌아갈 때에는 어떠한 불행이 있더라도 가야 되겠다는 새로운 결심을 갖기 바랍니다. 그리하여 새로운 미국을 향하여, 새로운 하나님의 뜻의 세계를 위하여, 이 슬픈 세계의 모든 것을 제거하기 위하여 특공대로서 출동한 명예로운 자부심을 갖고 당당히 매진할 것을 바라겠습니다.

미국에서 제일 슬픈 것을 우리가 책임져야 되겠습니다. 미국의 슬픔을 책임져서 그 책임을 완성함으로 말미암아 세계의 슬픔을 책임질 수 있는 길이 제일 빠른, 제일 직단의 길이라고 선생님은 보는 거예요. 하나님이 아무리 생각해 보아도 이 길밖에 없고, 선생님이 아무리 생각해 보아도 이 길밖에 없으며. 여러분이 아무리 생각해도 이 길밖에 없는 것입니다.그렇기 때문에 이 슬픔을 책임져 가지고 해결할 수 있어야만이, 거기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길을 갖는 데서만이 우리의 이상세계가 실현되는 것은 틀림없다는 것을 알고, 그 목적 앞에 여러분이 결속해 가지고 힘차게 나가 주기를 바라면서 선생님의 말씀을 끝내겠습니다.

내가 하나님 앞에 지지 않겠다는 거와 마찬가지로, 여러분도 선생님에게 지지 않겠다는 그런 입장에 서서 사랑받는 자녀가 돼 주길 부탁하는 거예요. 선생님이 명령하기 전에 이미 해 놓겠어요?「예」 그렇게 되면 만사가 다 해결되는 겁니다. (환호. 박수)

이제 선생님 말씀이 끝났는데, 어때요? 이번 수련이 좋았다고 봐요, 나빴다고 봐요?「좋았습니다」 여러분 책임자들의 말에 의할 것 같으면, 여러분들이 하루라도 더 있다 갔으면 좋겠다는 말이 있는데 사실이예요? 「예」 물이 없다는데 그래도?「괜찮습니다」 자 그럼, 여러분 공의에 의해 가지고 하루 더 연장하자구. (환호. 박수)

이번 여기에 참석한 기동대장도 내일 전부 다 참석해 가지고 쭉 한번 분위기도 살피며, 자기들이 활동한 주의 총괄적인 내용을 보고해 주었으면 좋겠어요. 인터내셔널 모빌 팀장도 같이 여기 참석해 가지고, 자기 주에서 온 식구들 만나면 보고도 듣고 그럴테니, 여기 와서 총괄적인 보고를 전부 다 했으면 좋겠다구요. 그래서 그 회의는 30일이 되겠구만, 오늘이 29일이니까, 내일 저녁에. 회의는 31일에 하는 거예요. 정식 회의는 31일에 하자구요.

여기 수련생들은 모레면 떠날 것이고, 회의가 끝나는 다음 날은 8월 초하루가 되지요? 그날은 우리 국진이 생일이기 때문에 그때 기동대장들을 초대할 거라구요. 벨베디아에 가서 아침을 같이 할 거예요. 그리고 2일에는 워싱턴에서 흑인 책임자 40명을 여기 데려오니까 만나 보고, 그래서 하루 지내자구요. 그 사람들 이리 오게 돼 있지? 그 흑인들 이쪽으로 오게 돼 있지요?「예」 그래서 좀 만나야 되겠다구요. 그리고 나서 3일날 배에 같이 나가게 되면 4일날 돌아올 거라구요. 그렇게 생각하고 있어요. 이제 경제활동도 전부 여러분이 책임졌기 때문에 일본 사람한테 져서는 안 되겠어요. 두고 볼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