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가 상대로 돼 있는 것은 자동적으로 합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3권 PDF전문보기

남녀가 상대로 돼 있는 것은 자동적으로 합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자, 그러면 우리는 여기서 나를 어떻게 하나 만드느냐 하는 원칙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자, 우리 남자면 남자가 가야 할…. (판서하시며) 이것이 하나의 남자라구요. 그리고 이것이 여자라구요. 여자는 요 상대된다는 거예요, 입장이. 이것이 여자라구요. 이것은 마이너스라는 거예요. 그러면 보자구요. 여자 성격하고 남자 성격은 뭣이 다르냐? 여자는 남성적인 사람을 원하는 거예요, 남성적인 사람을. 그리고 남자는 여성적인 사람을 원한다는 것입니다. 원래 다르다는 거예요. 자, 남자 같은 여자를 얻고 싶은 사람 있어요, 남자 같은 여자? 여자 같은 남자를 얻고 싶어요?(웃음) 손도 조그맣고, 털도 안 나고 여자 같고 말이예요. 전부 다 상대로 됐다구요, 상대로.

그것은 왜 그러냐? 자동적으로 합하기 위해서 그렇게 됐다는 거예요.여기서 보게 되면, (판서한 것을 가리키시며) 이렇게 보게 되면 말이예요. 이것은 안팎으로 하나입니다. 이렇게 하게 된다면 여자 남자 이렇기 때문에 이 성격은 이것을 원하고 이 성격은 이것을 원하기 때문에 하나 된다는 거라구요. 즉, 이것은 플러스 마이너스니까 하나될 수 있다는 거예요. 이것하고 이것하고…. (웃음)

그건 무얼 말하느냐 하면 말이예요. (판서하시며) 이것이 하나되게 되면, 이 둘이 합하면 이것보다 강하지요? 이것보다도 강하고 이것보다도 강하다는 거예요. 이 플러스와 마이너스가 하나된 것은 플러스 자체보다도 강하고, 마이너스 자체보다도 강하다는 거예요. 알겠어요?「예」그러니까 이것이 강하다는 거예요. 강한 것이 돼 가지고 여기에서 하나님과 같은 작용을 플러스 작용을, 주체적 작용을 여기서 일으킨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이것이 주체가 된다는 거라구요. 이 둘이 합한 것이 주체가 되는 동시에, 주체가 되었으니 여기서부터…. 이것은 또 상대가 되기 때문에 이것과 또 합할 수 있다는 거예요. 그리하여 이 전체가 합해져 가지고 하나의 주체가 될 수 있다는 거예요. 마찬가지의 이치예요, 마찬가지.

만일 하나님이 완전한 우주의 중심이라면, 이건 마이너스고 이건 플러스입니다. 하나님도 이와 같은 존재라는 것입니다. 플러스도 있고, 마이 너스도 있고. 마찬가지라는 거예요. 여기서 이 마이너스하고 플러스하고 합해 가지고 더 크니까 이것이 자꾸 하나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을 우리가 통일할 수 있다는 말도 마찬가지 말이라는 것입니다. 요 원칙을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