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가정은 인류의 조상, 72가정은 가인 아벨 복귀기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5권 PDF전문보기

36가정은 인류의 조상, 72가정은 가인 아벨 복귀 기반

그러면 하나님의 섭리라는 것은 뭐냐? 전체 인류를 죽이기 위한 것이 아니고 인류가 갈 문을 열어 주는 거라구요. 예수님을 중심삼아 가지고 보면, 예수님의 열두 제자는 열두 문이고 세 제자는 동서남북입니다. 그렇지 않아요? 그러므로 문을 전부 다 열어 놓았어야 된다 이거예요. 예수님을 중심삼고 최소한도 세 사람과 하나 안 되면 안 되었던 거예요. 동서남북의 하나의 문이라도 열었어야 된다 이거예요. 12라는 수는 못채웠지만 대표적인 수는 가렸어야 된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따라서 전부 다 하나의 운세를 풀듯 그 도수를 풀어야 하는 거라구요.

이와 같은 것이 인간이기 때문에 인간상의 모든 것을 중심삼아 가지고 문을 열어 주어야 돼요. 천국 들어갈 수 있는 문을 열어 주어야 된다 이거예요. 그와 같은 대표형이 36가정이라구요. 여기 열두 가정은 결혼한 사람들이고, 그 다음 열두 가정은 이것이고, 그 다음 열두 가정은 이거라구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본래는 어디가 완성이냐? 이것이 소생이고, 이것이 장성이고, 이것이 완성입니다.

앞으로는 어떻게 돼야 되느냐 하면, 전부 다 3가정의 지배를 받아야 돼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3가정. 지금은 멋도 모르고 다 그러지만, 3가정이 중심이 되는 거라구요. 그렇잖아요? 이것은 아담시대에 해당한 것이요, 이것은 예수님시대에 해당한 것이요, 이것은 재림주시대에….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그렇기 때문에 3가정을 중심삼고 횡적으로 벌어진다구요. 야곱을 중심삼고 열두 아들이 횡적으로 벌어졌거든요. 아담에서부터 노아 때까지 열둘, 노아에서부터 아브라함 야곱 때까지 열둘, 그 다음에 야곱을 중심삼고 횡적으로 열둘…. 그렇기 때문에 이것은 완성을 상징합니다.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그렇기 때문에 요때까지는 역사를 탕감하는 것이요, 이때까지는 세상 만민을 탕감하는 것이예요. 알겠어요? 그래야 영계에도 문이 열리고 지상에도 문이 열린다 그 말이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36가정을 묶어 놓은 것은 이와 같은 전체적인 탕감의 내용과 전체적인 구도의 개문을 위해서입니다. 관문을 개방하기 위해서 결국 36수로 축복해 준 것입니다. 알겠어요?「예」 그러니까 하나님은 어떠한 사람이든지 사랑하시기 때문에, 어떠한 사람이든지 열 둘, 열 둘, 열 둘, 이 문을 통해서 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36가정은 뭐냐 하면, 인류의 조상이 된다 그 말이라구요. 알겠어요? 지금까지 인간 세상에 나왔던 모든 사람들을 대표해 가지고 조상의 입장에 선 사람들이라는 거예요. 통일교회의 뜻을 모르고 결혼한 사람들이 전부 다 망할 수 없거든요. 그러니까 그 사람들은 이 사람들을 통해서…. 그러므로 조상입니다. 알겠어요?「예」36조상이다 이거예요. 이럼으로 말미암아 아담으로부터 이삭까지의 모든 종적 역사를 대표해서 탕감할 수 있었다는 거예요.

그 다음에 복귀역사는 뭐냐 하면, 가인 아벨의 역사예요. 가인 아벨의 역사이기 때문에 이런 조상 앞에 두 사람씩만, 가인 아벨만 짜 넣으면 지금까지 역사 시대에 있어서 조상들이 실수했던 모든 것을 탕감하는 조건이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조상들이 왜 실수했느냐 하면, 가인 아벨이 하나 못 되었기 때문입니다. 가인 아벨을 중심삼고 믿음의 기대하고 실체기대가 다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 조상을 중심삼고 가인 아벨 기준을 완결짓지 못했기 때문에 그것을 완결지을 수 있는 조건을 이 지상의 횡적 기반에 맞추기 위한 것이 72가정입니다. (판서하심)

그러면 이것을 36의 배수로 보면, 이것은 조상의 아들입니다. 한 대(代) 가 떨어집니다. 한 단계가 떨어진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열두 지파를 중심삼고 볼 때 열두 지파의 아들과 마찬가지 입장입니다. 그런 입장에서의 72라구요. 36가정, 조상을 중심삼고 가인 아벨 형태가 완전히 하나돼 가지고…. 가정적인 기준을 중심삼고 보면, 선생님 가정에는 가정적인 사위기대가 벌어집니다. 이렇게 되는 거라구요. 안 그래요? 그렇지요?「예」 그렇기 때문에 사탄을 분립할 수 있는 기반이 벌어집니다. 이럼으로 말미암아 민족을 대표할 수 있는 종족 기반이 성립됐다 그 말이라구요. 그렇지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