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아는 하나님과 인간의 소원을 풀어 줄 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9권 PDF전문보기

메시아는 하나님과 인간의 소원을 풀어 줄 분

그러면, 도대체 이 메시아란 존재는 어떤 존재여야 되느냐? 스승을 대신해서는 영원성을 대표할 수 있는 스승이 되어야 하고, 부모를 대신해서는 영원할 수 있는 부모의 내용을 갖추어야 되고 형제를 대신해서는 영원한 형님으로서의 가치를 갖출 수 있어야 됩니다. 그런 분이라면 이상적이 아니겠느냐 이거예요.

왜그러냐 하면, 우리 인류가 평화와 행복을 바랄 때는 나 혼자만 그렇게 되기를 바라는 것이 아니라구요. 내 가정과 내 친척과 내 상하관계를 전부 다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메시아가 우리 인류 앞에 평화를 갖다 주고 행복을 갖다 주려면 이러한 내용을 일시에 제시해야 됩니다. 그러한 내용을 제시하지 못하게 된다면 이 세계인들 앞에 평화를 가져다 줄 수 없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지금까지 인류역사과정에는 이상하는 참다운 부모라든가 부부, 형제의 관계, 모든 것이, 한 가정제도라는 것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이것이 일시에 하나의 형태를 갖추고 나오려면 이런 내용이 일시에 갖추어지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결론이 나오는 것입니다.

메시아라는 자격 내용에 들어가 가지고 그 소성을 분석하면, '그는 스승으로서 영원한 스승이 되어야 한다' 이렇게 나오는 것입니다. 마치 하나님과 같은 입장에서 하나님이 '그래야 돼? 그러듯이, 메시아는 우리 인류 앞에 참된 부모로서, 마치 하나님의 모습을 보는 것과 같은 부모로 등장해야 됩니다. 그러므로 참된 부부의 출발의 인연도 여기에서 제시해야 됩니다. 그다음에는 형제의 인연도 하나님이 치리하는 가운데 제시해야 됩니다. 그다음엔 하나의 씨족도 제시해야 되고 국가가 이래야 된다는 하나의 형태까지 갖추어서, 군왕으로서 혹은 주권자로서 최고의 권위를 갖출 수 있는 자격을 갖추어 가지고 인간세계의 모델을 제시해야 될 것이 아니냐 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욕심이 많은데, 진짜 그런 가치가 있다면 붙들고 놓아 주겠어요. 안 놓아 주겠어요?「안 놓아 줍니다」 손이 빠져도 안 놓아 주고 다리가 빠져도 안 놓아 줍니다. (웃음) 그러면, 그러한 분을 발견한 사람이 있다면 그에게 제일 두려운 것이 뭐냐? 그분을 놓쳐 버리는 것입니다. 그렇게 생각해요? 그럴 것 같아요?「예」 말을 들어 보니까 그럴 것 같지요?「예」 진짜 내 눈이 그렇고, 내 귀가 그렇고, 내 오관이 그렇고, 내 혈육도 다 내 가 어떻게 해서 잡았는데…,(행동으로 표현하시면서) 못잡게 이걸 끊어 버리면 이것으로 잡아야 되고, 이걸 끊어 버리면 이것으로 잡아야 된다구요. (웃음.박수)

그렇기 때문에 인류가 풀어야 할 숙제는 메시아라는 결론이 나오는 것입니다. 메시아만이라는 것입니다. 그 메시아야말로 이상주의자입니다. 인간, 인류가 반할 뿐만이 아니라 하나님까지도 반할 수 있는 이상주의자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역사를 해결하고 세계를 해결할 수있는 하나의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건 누구든지 가능합니다. 못난 사람이나 잘난 사람이나, 검둥이나 흰둥이나 누렁둥이나, 어떠한 잘난 문명 민족이나 저개발 민족할것없이 전부 다 가망성이 있다고 인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