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손들 앞에 올바른 전통을 남겨주는 부모가 되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3권 PDF전문보기

후손들 앞에 올바른 전통을 남겨주는 부모가 되자

지금을 그와 같이 생각하고, 이번 이 기간이 얼마나 귀한 기간인 줄 알고 한푼 한푼 돈을 모아서라도 10월달까지는 매달 3천 원씩…. 나는 못 쓰더라도 3천 원씩 보낸다, 이런 마음을 가지고 하라는 거예요. 이걸 전부 다 하는데 '아이구! 만 원이 못 됐구만. 아 9천 원밖에 안 된다. 천원이 모자란다' 그때의 안타까운 심정이 있어야 된다구요. 누구한테 빌릴래도 빌릴 수 없는…. 이래 가지고 9천 원 보낼 때 어떻게 생각했고, 마음의 세계를 쭉 자기의 느낌을 기록해 놓으면 그 얼마나…. 아내가 그걸 보게 되면 통곡할 거라구요. 그렇지요? 그럼으로 말미암아 부부의 정도 참 깊이 맺을 수 있는 좋은 재료가 되는 거예요.

이 귀한 기간을 흘려 버리지 말고, 그런 재료를 만들어 가지고…. 여러분의 앞날에 틀림없는, 하나님이 보호하고, 하나님이 축복해 주고, 부모님이 찬양할 수 있는 부부가 됨과 동시에, 후대 후손들 앞에 올바른 전통을 남겨 주는 부모님이 되기 위해 지금부터 준비해야 된다구요. 알 만해요?「예」 만나고 싶기도 하겠지. 보고 싶기도 하겠지. 그렇지만 참고 참고 때를 바라고 준비하고, 여기서 스스로 안팎으로 서로가 준비하는 것이 얼마나 귀한 것인가를 알고 그렇게 노력해 주기를 바라겠다구요.

이러다가 만나게 되면 그 가정은 참 행복할 거라구요. 틀림없이 그럴 거라구요. 옛날에 아내 혼자 전도하던 걸 이제는 아내 대신 내가 전도하겠다 해 가지고, 교대해 가지고 서로서로 같은 뜻의 길을 갈 수 있는 거라구요. 서로 이해할 수 있으니 무엇이든지 이해 못 할 게 없다구요. 우리는 이 나라와 세계를 위해 바친 몸이기 때문에…. 복귀의 길, 탕감복귀의 길이라는 것은 개인을 복귀하면 가정을 복귀해야 되는 것이요, 가정을 복귀하면 종족을 복귀해야 되고, 민족복귀, 국가복귀, 세계복귀….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우리 때가 가까왔으니,그 세계무대에 그런 공적기반만 세웠으면 얼마든지 자기가 날아갈 수 있는 때가 다가온 것을 알고 그 준비를 지금 이때서부터 하지 않으면 다 틀어져요. 가정적 심정기반을 못 형성해 놓으면 불행해지는 거예요. 그걸 못다 가지면 공부도 못하는 거예요. 앞으로 딴 무엇을 할 도리가 없다구요. 가정의 파탄이 벌어지고, 아내하고 결렬되는 데는 심정이 어떠냐 하면, 완전히 달라지는 거라구요.

그러므로 여러분들이 지금부터 기반을 닦아야 돼요. 앞으로 얼마나 아내의 협조를 받으면서, 서로 협조해 가지고 무한히 발전할 수 있는 동기도 될 수 있는 것을 알고, 가장 귀한 이 기간인 것을 알고 여러분들이 열심히 아내의 길을 돕고, 아내도 심정적으로 여러분을 존경할 수 있게 해주기를 부탁합니다. 거기에서 비로소, 그러한 과정을 통해서 비로소 참된 부부, 세상의 부부가 아니예요, 원리를 중심삼은 참부부가 출발하는 거예요. 알겠지요?「예」